화순군, ‘청년 푸드트럭 지원’ 추가 모집
18일까지…1천600만원 지원
2023. 08. 16(수) 20:31 가+가-
화순군은 “청년 창업 꿈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푸드트럭 지원사업’ 사업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청년 푸드트럭 지원사업’은 푸드트럭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푸드트럭 개조비용 또는 푸드트럭 시설, 장비 구입비 등 1인당 1천600만원까지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화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8-49세 청년이 해당된다.

푸드트럭 운영 장소는 도곡면 고인돌 선사체험장 주차장과 춘양면 고인돌 유적지 주차장 등 총 2곳이며 신청자는 두 곳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공모신청서, 사업계획서, 운전면허증 사본, 주민등록초본 등을 준비해 오는 18일까지 화순군청 인구청년정책과를 찾아가 신청하면 된다.

사업 신청이 마감되면 자격 여부를 검토한 후 사업자를 선정하는데, 지원자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각 장소별로 공개 추첨을 통해 최종 사업자를 결정한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추가 모집에서는 푸드트럭 개조 비용 뿐만 아니라 시설·장비 구입 비용도 지원한다”며 “푸드트럭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화순=이병철 기자
화순=이병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시·전남도·무안군 ‘공항 문제 3자 대화’ 결국 무산

    광주 민간·군공항 이전을 둘러싼 갈등 해소를 위해 광주시와 전남도가 추진했던 무안군과의 3자 대화가 결국 무…

    #정치
  2. 2
    “음주운전은 살인행위” 광주·전남경찰, 연말연시 집중단속

    광주·전남경찰이 연말연시를 맞아 음주운전 집중 단속에 나선다. 30일 광주·전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역…

    #사회
  3. 3
    市 조형물에 간판 붙였다 뗐다…동구 제멋대로 행정 ‘빈축’

    광주 동구가 광주시 푸른사업소의 조형물에 무단으로 ‘Chungjangro’라는 영문 간판을 달았다가 빈축…

    #사회
  4. 4
    콘텐츠 선도기업, 광주 스타트업 성장 돕는다

    문화콘텐츠 선도기업들이 광주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광주시는 30일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

    #정치
  5. 5
    전남 자동차전용도로서 초소형전기차 시범운행

    전남도와 전남경찰청이 전국 최초로 12월1일부터 2024년 11월30일까지 1년간 초소형 전기차 자동차 전용…

    #정치
  6. 6
    ‘반짝이는 온동네’ 광주공동체 한마당

    광주지역 마을활동가들의 교류·소통의 장인 ‘2023 광주 공동체한마당’이 30일 서구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렸다…

    #정치
  7. 7
    광주 자원회수시설 입지 선정 ‘원점으로’

    광주시 자원회수시설 입지 선정 절차가 원점에서 다시 시작된다. 광주시는 30일 “2030년 가연성 생활…

    #정치
  8. 8
    광주 도심 찾은 ‘겨울 진객’ 큰고니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추운날씨를 보인 30일 오후 도심근교 광주 광산구 산월동 영산강 산월2 방수제 인근에서 …

    #사회
  9. 9
    “소외된 이웃 돕기 위해 한 자리 모였다”

    “소외된 이웃을 도와주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부자입니다.” 30일 오후 …

    #사회
  10. 10
    전남 전·현직 기초단체장들 항소심서 희비 엇갈려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강종만 영광군수와 허석 전 순천시장의 희비가 항소심에서 엇갈렸다.…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