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작은영화관 확대 운영
오전 1회 상영 추가…상반기 1만2천145명 관람
2022. 07. 12(화) 20:14 가+가-
영광군은 12일 “영광작은영화관 평일 상영시간을 3회차(오후 3회)에서 4회차(오전 1회, 오후 3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광작은영화관은 지난해 영광예술의전당 부지 내에 총 109석, 상영관 2개소, 매점, 휴게공간으로 준공됐다.

현재 군민들이 꾸준히 즐겨 찾는 사랑받는 여가문화의 중심으로 ‘2021년 영광군을 빛낸 최고의 시책’으로 선정됐다.

올해 상반기 총 1만2천145명이 관람했으며 개관 이후 총 관람객은 2만7천821명으로 군민 2명 중 1명이 작은영화관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4월 해제) 이후에는 연이은 영화 개봉으로 지난 1분기 대비 관람객이 2.5배 이상 급증하면서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 모든 세대가 애용하는 여가문화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은 군민들의 문화 욕구에 맞춰 상영 시간을 확대 운영하고 10개 읍·면에 설치된 홍보 디스플레이를 통해 최신 영화 정보서비스를 강화했다.

관람료는 6천원(3D 8천원)이며, 정기 휴관일(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연중 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장르 구분 없이 최신 개봉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영광=김동규 기자
영광=김동규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교수 선임

    광주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광주관광재단 이사회는 27일 …

    #정치
  2. 2
    문체부 산하 공공기관들, ‘퍼주기식’ 사내대출 운용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이른바 ‘3고(高)’ 위기로 일반 서민들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과 달…

    #정치
  3. 3
    첨단 전략산업 중심지 도약 채비 마쳤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첨단…

    #정치
  4. 4
    尹정부, 청년교통비 지원사업도 ‘싹둑’

    윤석열 정부 들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사업’이 올해 종료된 데 이어, 산업…

    #정치
  5. 5
    물고기조차 살 수 없는 저수지 ‘급증’

    전남 지역 농어촌 저수지의 노후화와 수질 악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정치
  6. 6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닻 올렸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본격적인 총력 체계를 구축했다…

    #정치
  7. 7
    ‘에이스 페어’ 1억6천만달러 수출 상담

    국내 최대 콘텐츠 종합전시회 ‘2022 광주 ACE Fair’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

    #정치
  8. 8
    “체험학습 못가…” 중학생이 교실서 흉기 휘둘러

    체험학습을 못간다는 이유로 교실에서 흉기로 난동을 부린 중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광주 서부…

    #사회
  9. 9
    임선숙 민주당 최고위원 “호남민 의견수렴…정책 반영 힘쓰겠다”

    더불어민주당 임선숙 최고위원은 27일 “광주와 전남·북 등 호남민의 의견을 정확하고 제대로 수렴해 민주당 안…

    #정치
  10. 10
    市, 노후 가로등 발광다이오드로 교체

    광주시는 27일 “운전자 안전과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노후 가로등을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한다”고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