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희 전남대학교총동창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2023. 08. 30(수) 19:38 가+가-
전남대학교총동창회는 30일 “조성희 회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환경부 주관의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을 뜻하는 숫자 ‘1’과 제로를 의미하는 ‘0’을 손동작으로 표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태의 운동이다.

조성희 회장은 노동일 광주FC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 감축 등 친환경적인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조성희 회장은 “기후 위기가 현실로 다가온 시점에서 모든 시민이 일상에서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가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며 “전남대학교 40만 동문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자원 절약을 위해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성희 회장은 챌린지 다음 주자로 류혜경 서광병원 대표원장(전남여자고등학교 총동창회장)을 지목했다.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검찰, ‘사건 브로커’ 수사 경찰 고위직 정조준

    ‘사건 브로커’ 후속 수사 중인 검찰의 칼날이 경찰 고위직을 정조준하고 있다. 여기에 재판에서 해당 사…

    #사회
  2. 2
    ‘위기의 광주 경제’…어음부도율, 전국 평균 30배 육박

    역대급 불황으로 인해 빌린 돈을 못갚는 광주 기업들이 속출하면서 지역 경제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

    #경제
  3. 3
    나주·무안서 교통사고…20대 등 2명 숨져

    전남 곳곳서 교통사고가 발생, 사상자가 잇따랐다. 6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40…

    #사회
  4. 4
    전진숙 “북구을 출마…광주다운 정치할 것”

    전진숙(사진)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이 6일 내년 총선 광주 북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전 전 행정…

    #정치
  5. 5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광주시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피해 중소 협력업체에 대해 …

    #정치
  6. 6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해체공사 지연 악성 민원 자제” 호소

    붕괴 사고가 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이 해체 공사를 지연시키는 악성 민원에 대해 중단을 호소하고 나…

    #사회
  7. 7
    광주 ‘전일빌딩245’ 시민복합문화공간 자리매김

    5·18사적지인 ‘전일빌딩245’가 시민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시는 6일 “전일빌딩24…

    #정치
  8. 8
    ‘서울의 봄’ 정선엽 병장 ‘조선대 명예졸업장’ 받는다

    조선대학교가 영화 ‘서울의 봄’ 등장인물 조민범 병장을 모티브로 한 동문 출신 고(故) 정선엽씨의 명예졸…

    #사회
  9. 9
    전남도, 정보화마을 활성화 대통령 표창

    전남도가 정보화마을 운영을 통해 도시와 농산어촌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로 ‘대…

    #정치
  10. 10
    선거구 획정안 놓고 전남 정치권 ‘설왕설래’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순천시를 갑·을로 분구하고, 영암·무안·신안을 ‘공중분해’ 하는 획정안을 발표…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