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2’ 진선규 “악당 눈빛에서 아련함 느껴졌으면”
2022. 09. 12(월) 19:13 가+가-

진선규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에서 진선규가 연기한 악당 장명준의 사연은 간단하지 않다. 북한에서 군인으로 일하다가 국경을 넘나드는 마약조직의 꼭대기에 있는 그를 움직이는 건 가족에 대한 애틋함이다.

눈과 귀를 뒤덮을 정도로 머리카락을 내려뜨리고 함경북도 사투리를 구사하는 장명준은 촌스럽고 투박하며 외로운 캐릭터다.

지난 8일 화상으로 만난 진선규는 “림철령과 장명준의 관계 속에서 나오는 아련함이 눈빛으로 드러나는 데 중점을 두고 연기했다”며 “아련함이 느껴지셨다면 저에게 잘했다고 칭찬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영화가 공개된 이후 ‘악역인데 슬프다’, ‘편들어주고 싶다’는 반응을 접했다고 한다.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헤어스타일도 직접 디자인했다. “연기할 때 오히려 머리카락 사이로 보이는 상대에 집중이 잘 되더라고요. 헤어스타일은 자신이 추구하는 목적 이외에 다른 어떤 것도 보고 싶지 않다는 느낌으로 만들었습니다.”

진선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북한말은 평양이나 개성에서 쓰는 말투지만, 군인으로서 묵직한 느낌을 내기 위해 함경북도 사투리를 연습했다”며 “위성락과 최대한 비슷하지 않게 느껴지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진선규는 장명준 연기에 대해 “제 가족애를 꺼내 확장시켜봤다”고 했다. ‘공조2’의 매력 역시 림철령과 FBI 요원 잭(다니엘 헤니)이 합류한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가족의 유쾌함을 꼽았다.

“1편의 팬이었기 때문에 합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았습니다. 관객에게 어느 부분 하나 빠지지 않는 앙상블이라는 얘기를 듣고 싶어요. 장명준이 위성락과 또 다른, 매력적인 빌런이라는 평을 들으면 더 좋고요.”

/연합뉴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1. 1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2월26일)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2024년 2월 26일) 쥐띠: 약간의 삶의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길하다. 3…

    #운세
  2. 2
    고흥·보성·장흥·강진 김승남 vs 문금주 ‘난타전’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예비후보와 문금주 예비후보의 난타전이 이어지…

    #정치
  3. 3
    ‘이개호 단수공천’에 예비후보들 “폭거·만행” 일제히 반발

    더불어민주당이 이개호 국회의원을 단수공천한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에 출마한 다른 예비후보들이 25일 “…

    #정치
  4. 4
    서삼석 “선거 앞둔 악의적 마타도어” 법적 대응 예고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무안·신안)은 25일 최근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재산 증가 및 재산 형성’ …

    #실시간 뉴스
  5. 5
    4선 도전 ‘非明’ 이개호 광주·전남 첫 ‘단수공천’

    비명(비이재명)계 3선 이개호 국회의원이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에서 단수공천을 받았다. 또 광주 서구갑…

    #정치
  6. 6
    여야, 총선 앞두고 내부 공천 갈등 ‘일촉즉발’

    여야가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똑같이 내부 공천 갈등으로 일촉즉발의 위기 상황에 처했다. 국민의힘은 2…

    #정치
  7. 7
    ‘동구 친환경자원순환센터’ 건립공사 구청-주민 갈등

    광주 동구 친환경자원순환센터 개관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인근 주민들과 동구청 사이에 불거졌던 …

    #사회
  8. 8
    [아침을 여는 詩]큰북 / 김소해

    새끼 잃은 어미 소 그 울음을 들은 적 있다 들어 올린 북채가 화음을 치는 순간 가슴팍 소 한 마리가 …

    #문화
  9. 9
    “광주시, 시내버스 감축기간 연장 일방 결정”

    한국노총 전국자동차노조연맹 광주 시내버스 노조(이하 노조)는 25일 “광주시가 노조와의 사전 협의 없이 …

    #사회
  10. 10
    출구 안보이는 ‘강對강 대치’…극한 치닫는 의료 현장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에 반발, 전공의들이 집단사직을 한 지 일주일이 되면서 환자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 …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