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막강한 배꼽도둑으로 돌아왔어요”
‘정직한 후보2’ 라미란 “새 인물과 환경, 더 많은 웃음 선사”
2022. 08. 25(목) 18:42 가+가-

영화 ‘정직한 후보 2’

거짓말을 할 수 없는 ‘진실의 주둥이’가 돌아왔다. 이번엔 한 명이 아닌 두 명이다.

배우 라미란은 지난 24일 열린 영화 ‘정직한 후보2’ 제작보고회에서 “새로운 인물과 환경으로 이야기가 훨씬 다채로워진 만큼 더 많은 웃음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면서 “제가 배꼽도둑이 되지 못하더라도 누군가는 여러분의 배꼽을 훔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내달 28일 개봉하는 ‘정직한 후보 2’는 전(前)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 분)에 이어 비서실장 박희철(김무열)까지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코미디다.

전작은 3선 국회의원 주상숙이 선거를 앞두고 최고의 무기였던 거짓말을 잃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라미란은 이 작품을 통해 지난해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했다. 그는 “코믹 연기에 비결은 없다”면서 “재밌는 작품을 하면 재밌는 연기가 나온다”고 겸손해했다.

후속편에서는 백수였던 주상숙이 강원도지사가 된 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전작에 이어 연출을 맡은 장유정 감독은 “주상숙이 정치인에서 행정가로 바뀌면서 훨씬 와닿는 이야기가 나온다”며 “더 땅에 붙어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편이니까 조금 수월하겠지’ 저도 모르게 생각했던 것을 깡그리 깨주는 현장이었다”며 “어떤 것을 1편에서 계승하고, 어떤 것을 새롭게 만들어나가야 하는지 치열하게 고민하고 균형을 잡으려 했다”고 회상했다.

또 다른 ‘진실의 주둥이’를 얻게 된 김무열은 “사회적 가면을 벗어던졌을 때 후련하고 편할 줄 알았는데 너무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거침없이 말을 내뱉는 데서 오는 카타르시스도 있지만 배우 입장에서는 분자, 나노 단위로 쪼개서 연기해야 했다”면서 “이래서 미란 누나가 여우주연상을 받았구나 싶었다”고 했다.

주상숙의 연하 남편 봉만식 역을 맡은 윤경호는 “다행히 1편을 많이 좋아해 주셔서 그걸 믿고 좀 더 맘껏 까불어봤다”면서 “이번에는 박진주 씨가 제 동생으로 나와서 너무 든든하고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상숙의 시누이 봉만순으로 새롭게 등장하는 박진주는 “재미난 캐릭터를 많이 연기했었는데 코미디 영화 자체는 처음이라 엄청 많은 부담을 가지고 임했다”면서 “봉만순을 최대한 자연스레 표현하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정직한 후보 2’에는 박진주 외에도 강원도청 건설교통과 국장 조태주 역의 서현우, 건설사 CEO 강연준 역의 윤두준이 합류했다./연합뉴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1. 1
    광주·전남 18개 지역구 유지…영암·무안·신안 ‘공중분해’

    내년 제22대 총선을 4개월여 앞두고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가 5일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의장에게 제출했다. …

    #정치
  2. 2
    김승남 98억·서동용 74억·윤재갑 64억 특교세 확보

    광주·전남 국회의원들의 올해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승…

    #정치
  3. 3
    중앙공원1지구 특례사업 사업자간 공방 심화

    2조1천억원 규모의 광주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특례사업과 관련, 주주권과 시공권을 놓고 사업자 간 공방이 갈…

    #정치
  4. 4
    인공지능 우수인재 302명 추가 배출

    ‘인공지능(AI) 대표도시’ 광주시가 인공지능(AI) 우수 인재 302명을 추가 배출했다. 광주시와 …

    #정치
  5. 5
    전남도·에너지기업, 중동시장 진출 확대 모색

    전남도와 도내 에너지기업들이 두바이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진출을 확장하는 등 중동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정치
  6. 6
    道, 지식재산 맞춤형 지원…中企 혁신성장 견인

    전남도가 전남지식재산센터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맞춤형 지원에 나서 기업 혁신 성장을 견인…

    #정치
  7. 7
    ‘사건 브로커’에 수사 무마 청탁…“금품 전달” 진술

    ‘사건 브로커’ 성모(62)씨가 수사 무마 명목으로 십수억원의 현금을 요구해 직접 전달했다는 증언이 나왔…

    #사회
  8. 8
    光銀, 고향사랑기부금 1억6천만원 전달

    광주은행은 최근 아시아문화전당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행사장에서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강기정 광주시장, 박철…

    #경제
  9. 9
    ‘광주시 우수정책 베스트 10’ 시민이 뽑는다

    광주시가 ‘2023 광주를 빛낸 스타정책 경진대회’를 열어 ‘광주시 올해의 베스트(Best) 10’을 뽑는다…

    #정치
  10. 10
    ‘전국 사진 동호인 축제’…한국 사진예술 위상 높였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사진 예술 문화를 주도하는 전국 사진 동호인들의…

    #문화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