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단독]민형배 “더민주 대선후보 이재명 사실상 지지”(영상)
광주매일신문 창사 30주년 특별인터뷰

2021. 01.12. 20:03:20

더불어민주당의 민형배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이 본격화될 대선 경쟁과 관련 더민주당 대선 후보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사실상 지지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민형배 의원은 지난 10일 광주매일신문·광주매일TV와의 인터뷰에서 “시대에 부합하는 사람, 시대적 과제를 잘 풀어나갈 사람이 대통령으로 당선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면서 “현재 크게 다른 주자들이 없기 때문에 이(낙연) 대표와 이(재명) 지사, 두 분만 놓고 판단하자면 사회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고 가는 이 지사의 행보는 나쁘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또 “당이 후보를 선택할 때 개인이 어떤 역량을 갖고 있느냐 하는 것보다, 사회에 대한 진단과 과제를 먼저 설정하고 과제를 풀어가면서 새로운 사회로 가는 과정에서 어떤 기준을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면서 “앞으로 변수가 얼마든지 있을 수 있겠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이재명 지사가 앞서 말한 기준들에 가장 근접해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민 의원은 이어 “개인적으로 보면 저와 정치적 지향이나 정체성이 가장 가까운 분도 이 지사가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새해벽두 정치권에 화두가 된 이낙연 대표의 ‘전직 사면 건의 발언’에 대해서는 “이 대표는 국민통합을 위한 사면을 말씀하시는데, 사면을 하면 국민통합에 기여할 것이라고 하는 논리적인 근거가 없다”면서 “대선주자로서의 가능성이나 기대에 대한 제 나름의 미련을 조금 버렸다”고 밝혔다./정겨울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