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영광 ‘꿈드림’, 장석웅 교육감과 함께 하는 ‘경청 올래’

2019. 08.28. 19:34:19

청소년자람터(이사장 김동규)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영광군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최근 센터에서 장석웅 전남도교육감과 함께하는 ‘경청 올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경청 올래는 그동안 학교 안에 국한했던 학생의 개념을 탈피해 학교 밖의 청소년의 우리 학생이라는 ‘단 한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겠다’는 당시 당선 각오를 실천하는 또 하나의 장이 됐다.

또한 영광군 꿈드림 청소년들과 함께 한 소통에서 대학입시를 위한 편의와 청소년 수당을 통한 학업의욕 고취, 꿈드림 청소년의 다양한 경험의 제공 등 꿈드림 청소년들의 생각과 건의를 다양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장 교육감은 긍정적인 검토를 통해 꿈드림 청소년들의 사회 진출을 위한 조력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하반기 추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학습 지원과 진로 진학활동 지원을 위해 2억5천여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또 전남도 지역 15개의 시군 지역의 꿈드림센터를 지원해 꿈드림 청소년의 학습권, 점심식사, 자기개발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지난해 대안교육위탁시설을 확충해 학업중단 예방과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시스템을 강화했다./영광=김동규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