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신성회복대법회’ 개최
2016. 04. 10(일) 18:31 가+가-
(재)선교(仙敎)는 지난 9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창교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

환인·환웅·단군 삼성(三聖)을 한민족의 성인으로 숭배하며 환인(桓因)을 신앙대상으로 하는 민족대종교 선교는 1997년 대창교 이후 한민족 정기회복을 위한 포덕교화 지원사업을 활발히 진행해 왔다.

선교는 이날 창교 20주년을 맞아 한민족고유종교 선교의 대외선포식과 함께 보다 심층적인 포덕교화사업을 위한 신성회복대법회를 진행했다.

선교의 종정(宗正) 취정원사는 이날 대법회에서 “한민족의 정기를 회복하는 것은 신성을 회복하는 일이다”면서 “신성회복은 하늘의 씨앗을 싹틔우고 꽃피우고 열매 맺게 하는 것으로, 어려움을 함께하고 아픔을 나누는 포덕교화를 통해 이루어진다”라고 말했다.

취정원사는 또 “실천이 없는 종교, 남의 것을 빼앗는 종교, 물질의 허울을 쓴 거짓종교는 신성의 회복을 이루지 못하며 인류를 구원하지 못한다”며 “스스로 정화하고 참된 후에야 종교가 있고 구원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선교는 민족의 얼을 되찾는 한민족정기회복운동은 소외된 이웃을 내 가족으로 보살피는 일에서 시작돼야 한다는 포덕교화사업으로 이어져 광주시 (사)들꽃영토 청소년성장공동체 후원활동을 하고 있으며 순천시 예광마을 후원 봉사활동 등 실천하는 종교, 함께하는 종교, 선교의 사회봉사 이념을 실현하고 있다. 문의 061-753-9007.

/정겨울 기자 jwinter@kjdaily.com
정겨울 기자 jwinter@kjdaily.com
많이 본 뉴스
  1. 1
    ‘저장강박증’ 문흥동 거리 10년 넘게 쓰레기 몸살

    “어떻게든 나서주세요. 거리 한가운데에 쓰레기장이 말이 됩니까.” 광주 북구 문흥동의 한 거리에 10년…

    #사회
  2. 2
    “복합쇼핑몰 유통 대기업 투자자로 봐야”

    강기정 광주시장은 2일 “복합쇼핑몰 관련 유통 대기업을 투자자로 봐야 하는 관점 전환이 있어야 한다”고 언급…

    #정치
  3. 3
    7차 유행 광주·전남 240명 사망…백신 중요성 커졌다

    코로나19 7차 유행 3개월 동안 광주·전남에서 총 240명이 코로나19 감염 후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

    #정치
  4. 4
    담양대나무축제, 4년 만에 돌아온다

    담양군의 대표 축제인 대나무축제가 4년 만에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돌아온다. 담양군은 2일 2023년…

    #지역
  5. 5
    道, 균형위에 전라선 고속철 등 현안 건의

    전남도는 2일 “국가균형발전 정책 논의 차 전남을 방문한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에게 전라선 고속철도 등 5…

    #정치
  6. 6
    배터리창고·지하주차장 잇따라 불

    지난 밤사이 광주 도심에선 크고 작은 화재가 잇따랐다. 2일 광주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

    #사회
  7. 7
    영암 ‘태양광 발전기금’ 유용 의혹

    태양광 발전소 설치의 보상적 차원으로 영암 주민들을 위해 기탁받은 ‘태양광발전기금’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

    #사회
  8. 8
    반도체산업 특화단지 유치·조성 기반 마련

    정부의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대비한 반도체 산업 지원 조례가 발의됐다. 김나윤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

    #정치
  9. 9
    道, 글로벌 해상풍력 터빈사 유치 막바지 총력

    전남도가 덴마크 베스타스, 독일 지멘스, 미국 제너럴일렉트릭 등 글로벌 터빈 3사의 터빈공장 유치를 위한 막…

    #정치
  10. 10
    자립 준비 청년 ‘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

    전남도는 2일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전남지역 자립 준비 청년의 안정적 사회 진출과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디…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