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운동 마지막까지 지지 호소…투표 참여 독려
각 정당 오전 출근인사부터 자정까지 “한표라도 더” 총력
교차로·상가·복지관 등 찾아…촛불 집회로 마지막 유세도
2024. 04. 09(화) 20:42 가+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하루 앞둔 9일 광주 광산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후보(왼쪽)와 새로운미래 이낙연 후보가 유세를 펼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4·10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각 정당과 후보들은 선거운동 마지막까지 지지 호소와 함께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대부분의 후보들은 이른 오전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자정까지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만큼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고 한 표라도 더 얻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더불어민주당 정진욱 후보(광주 동남갑)는 이날 오전 백운동 로터리 출근 인사로 시작해 낮에는 지역 순회 인사와 연설, 오후엔 백운동 로타리에서 최종 유세를 마친 뒤 상가 방문 인사를 끝으로 선거운동을 마무리했다.

정 후보는 순회 연설에서 “투표를 통해 정권을 심판하고 민생을 바꾸겠다는 의지를 보여달라”고 호소했다.

안도걸 후보(동남을)는 골목 릴레이 유세를 펼쳤다. 이날 오후 8시엔 5·18민주광장 분수대 앞에서 모든 선거운동원이 집결한 가운데 촛불 집중 유세를 펼쳤다.

조인철 후보(서구갑)는 5·18기념회관 사거리에서 유세를 마친 뒤 자정까지 치평동 상가투어를 하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양부남 후보(서구을)는 염주사거리에서 출근 유세, 풍금사거리에서 총력 유세를 마지막으로 선거운동을 마쳤다.

정준호 후보(북구갑)는 오전 5시30분 북구 시설관리공단 방문을 시작으로 노인대학 개강식, 복지관 방문, 경로당 방문, 상가 투어, 무등도서관 사거리 집중유세까지 쉴 틈 없는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전진숙 후보(북구을)는 출근 인사와 저녁 인사, 용봉동 농협 삼거리 최종 유세로 선거운동을 마무리했다. 박균택 후보(광산갑)는 점심시간인 낮 12시부터 광산구청 사거리 집중유세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한 표를 호소하기도 했다.

민형배 후보(광산을)는 유동인구가 많은 신창우체국 사거리와 수완 국민은행 사거리에서 마지막 집중유세를 가졌다.

국민의힘 강현구 후보(동남갑)는 오전 진월동 시티병원 앞 출근인사를 마치고 진월동과 효천지구, 봉선동 등 아파트 밀집지역에서 가두 연설을 펼치며 지지를 부탁했다. 박은식 후보(동남을)는 오후 8시 산수마당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치며 한 표를 호소했다.

하헌식(서구갑)·김윤(서구을)·김정명(북구갑)·양종아(북구을)·김정현(광산갑) 후보는 각자의 지역구에서 아침인사와 유세, 퇴근길 인사로 마지막으로 선거운동을 끝냈다. 광산을 안태욱 후보는 종일 수완지구와 첨단지구, 신창지구 등에서 차량 가두 유세를 펼쳤다.

녹색정의당 강은미 후보(서구을)도 이날 오전 4시30분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금호종합사회복지관 배식 봉사, 유세차 이동 유세, 식당가 인사 등 하루 종일 빡빡한 일정으로 쉬지 않고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강 후보는 이보라미·문정은 비례대표 후보와 함께 운천저수지 일대에서 “과정도 결과도 정의로운 정권 심판을 위해 녹색정의당을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새로운미래 이낙연 후보(광산을)는 출근 인사와 집중 유세에 이어, 오후 7시에는 첨단 쌍암공원 사거리에서 마지막 유세를 마친 뒤 8시부턴 쌍암공원 바닥분수에서 촛불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기적의 1석’을 호소하고 있는 진보당 윤민호 후보(북구을)는 오전 4시부터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선거운동 첫날부터 시작된 쓰레기 줍기를 하며 유권자들에게 “꼭 일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호소했다.

개혁신당 후보들도 광주 금남로와 풍암동 등에서 “이념 정치에서 벗어나 경제 발전, 공정한 출발선을 지키는 정치를 할 젊은 피에 투표해 달라”고 강조했다.

소나무당은 구속 중인 송영길 후보(서구갑)를 대신해 자녀 주환·현주씨와 노영희·변희재 비례대표 후보가 이른 새벽부터 양동시장과 기아차 공장 앞 등에서 선거운동을 펼쳤다./박선강 기자
박선강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민형배, 차기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 공식화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이 민주당 차기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화했다. 민…

    #정치
  2. 2
    김천 상무 잡고 재도약 신호탄 쏜다

    “김천 상대로 홈에서 승리 깃발 흔든다.” 프로축구 광주FC가 15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김…

    #스포츠
  3. 3
    전남대·조선대병원 18일 ‘휴진’…속 타들어가는 환자들

    광주·전남 상급종합병원인 전남대·조선대병원이 오는 18일 의료계 전면 휴진에 동참한다. 다만, 전남대병…

    #사회
  4. 4
    정준호 “자기주식 처분, 주주평등원칙 따라야”

    더불어민주당 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갑)은 13일 “자기주식 처분은 주주평등원칙이나 신주 발행 절차를 따르도…

    #정치
  5. 5
    '40승 선착' 기아, kt 잡고 1위 수성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2연승을 거두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KIA는 1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스포츠
  6. 6
    때 이른 무더위에 지역 유통가 여름상품 ‘불티’

    광주·전남 지역 첫 폭염주의보가 지난해보다 5일 빠르게 내려지고 한낮 최고 기온이 34℃에 이르는 등 이른 …

    #경제
  7. 7
    [인터뷰] 창립 20주년 맞은 전남개발공사 장충모 사장 “공익·수익 조화 이루는 공기업…

    전남개발공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2004년 창립 이후 전남도 산하 유일한 공기업으로서 도민 삶의 질 …

    #토크·대담·인터뷰
  8. 8
    광주 북구 ‘구청사 신관 건립’ 첫삽 뜬다

    건물 노후화 및 공간 협소로 직원은 물론 민원인 불편을 초래했던 광주 북구청사의 신관 건립이 본격화된다. …

    #사회
  9. 9
    2단계 2029년 개통 차질 우려 “정확한 공사 상황 공개해야”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일부 구간 공사 유찰과 예산 문제 등이 맞물려 2029년 개통에 차질이 우려되는…

    #정치
  10. 10
    민주, ‘김건희 특검’·‘지역의사양성법’ 등 당론 채택

    더불어민주당은 13일 ‘김건희 특검법’ 등 21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폐기된 법안과 김원…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