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재향경우회, 60주년 경우의 날 성료
전통·명예 토대로 치안 보조활동 전개
2023. 11. 29(수) 19:58 가+가-
전남도재향경우회는 “지난 27일 전남경찰청 남악홀에서 제60주년 경우의 날 기념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기념식은 한기민 전남도재향경우회장과 서채수 사무처장을 비롯한 임원진, 도내 22개 시군 지역회장과 사무국장, 박정보 전남경찰청장과 경찰청 지휘부, 내외귀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행사에 참석한 경우회원들은 ‘함께한 60년의 명예와 전통을 바탕으로 새롭고 희망찬 60년을 힘차게 열어 갈 것’을 다짐했다.

전남도재향경우회는 퇴직 경찰관 3천여명의 회원으로 조직된 법정 단체로 현직 근무 시 체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교통·거리질서 확립과 아동안전지킴이 등 치안 보조 활동을 왕성하게 전개하고 있다./목포=정해선 기자
목포=정해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민주 공천 후폭풍…광주·전남 탈당 ‘러시’

    광주·전남지역 더불어민주당 총선 후보 선정을 위한 경선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공천에서 탈락한 예비후보들의 …

    #정치
  2. 2
    여당, 비례에 주기환·김화진 물망

    여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4일 4·10 총선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공모를 시작한 가운데 …

    #정치
  3. 3
    광주·전남 주요대학 신입생 ‘정원 미달’

    광주·전남지역 주요 대학들이 학령인구 감소 추세에 따라 올해에도 신입생 정원을 채우지 못했다. 4일…

    #사회
  4. 4
    무안공항 8개 정기노선 뜬다

    올해 무안국제공항에서 국내·국제선 8개 정기노선이 운항한다. 전남도는 4일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정치
  5. 5
    이낙연 광주 출마 공식화…지역 총선판 파급 촉각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제22대 총선 광주 지역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연일 이어지는 더불어민주당의 …

    #정치
  6. 6
    민주, ‘친문 구심점’ 임종석 잔류에 일단 안도

    ‘친문(친문재인)계’ 구심점인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4일 더불어민주당 잔류 의사를 밝혔다. 서울…

    #정치
  7. 7
    대한민국 의료발전을 위한 제안 / 조생구

    총선을 앞두고 28차례나 복지부와 의사협회가 머리를 맞대고 의정협의회를 했지만 한 번도 의대정원을 거론도 않…

    #기고/칼럼
  8. 8
    광주 늘봄학교 첫날…기대 속 웃음 ‘가득’

    “학교에서 아이들을 맡아준다니 안심되고 믿음도 갑니다. 다만 프로그램이 좀 더 다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

    #사회
  9. 9
    ‘광주 초교 강당 작업자 추락사’…노동청, 중처법 적용 검토

    개학을 앞둔 광주 북구 한 초등학교 강당에서 추락한 60대 작업자가 끝내 사망하면서 노동청이 ‘5인 이상…

    #사회
  10. 10
    야권 비례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 창당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이 지난 3일 창당했다. 더불어민주연합은 이…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