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3함대-영암소방서, 합동 화재 진화훈련
2023. 09. 18(월) 19:48 가+가-
해군 제3함대사령부(이하 3함대) 화생방지원대와 무기지원대대는 “최근 영암소방서와 함께 폭발물 정비시설 화재에 대비하기 위한 ‘군·관 합동 화재 진화훈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훈련은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시간 동안 종합탄약정비공장 남성휴게실에 콘센트 스파크로 인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 화재 최초 발견자는 즉시 공장 총원에게 화재 발생 상황을 전달하고 분말소화기를 이용해 초동 조치를 실시했다.

이어 무기지원대대 자위소방대가 보유한 소방 장비를 이용해 화재 확산을 억제하고 인근 위험물저장소에 대한 화재 확산 대비 경계 활동을 진행했다.

이호준 3함대 화생방지원대장은 “지속적인 반복 훈련을 통해 임무 수행 간 안전성을 보장하는 한편, 유관기관과 함께 위기 상황에 적극 대처해 나갈 수 있는 합동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목포=정해선 기자
목포=정해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전남 18개 지역구 유지…영암·무안·신안 ‘공중분해’

    내년 제22대 총선을 4개월여 앞두고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가 5일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의장에게 제출했다. …

    #정치
  2. 2
    김승남 98억·서동용 74억·윤재갑 64억 특교세 확보

    광주·전남 국회의원들의 올해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승…

    #정치
  3. 3
    중앙공원1지구 특례사업 사업자간 공방 심화

    2조1천억원 규모의 광주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특례사업과 관련, 주주권과 시공권을 놓고 사업자 간 공방이 갈…

    #정치
  4. 4
    인공지능 우수인재 302명 추가 배출

    ‘인공지능(AI) 대표도시’ 광주시가 인공지능(AI) 우수 인재 302명을 추가 배출했다. 광주시와 …

    #정치
  5. 5
    전남도·에너지기업, 중동시장 진출 확대 모색

    전남도와 도내 에너지기업들이 두바이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진출을 확장하는 등 중동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정치
  6. 6
    道, 지식재산 맞춤형 지원…中企 혁신성장 견인

    전남도가 전남지식재산센터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맞춤형 지원에 나서 기업 혁신 성장을 견인…

    #정치
  7. 7
    ‘사건 브로커’에 수사 무마 청탁…“금품 전달” 진술

    ‘사건 브로커’ 성모(62)씨가 수사 무마 명목으로 십수억원의 현금을 요구해 직접 전달했다는 증언이 나왔…

    #사회
  8. 8
    光銀, 고향사랑기부금 1억6천만원 전달

    광주은행은 최근 아시아문화전당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행사장에서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강기정 광주시장, 박철…

    #경제
  9. 9
    ‘광주시 우수정책 베스트 10’ 시민이 뽑는다

    광주시가 ‘2023 광주를 빛낸 스타정책 경진대회’를 열어 ‘광주시 올해의 베스트(Best) 10’을 뽑는다…

    #정치
  10. 10
    ‘전국 사진 동호인 축제’…한국 사진예술 위상 높였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사진 예술 문화를 주도하는 전국 사진 동호인들의…

    #문화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