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태의 사주칼럼] 행운의 색(色)
2023. 05. 24(수) 20:02 가+가-
어느날 필자를 찾은 한 주부는 이번에 딸이 수능 시험을 본다고 어떤 색깔의 옷을 입으면 좋겠냐고 물어보았다.

“권색이나 파랑색을 입히세요.”

“저번에 수학여행 갈 때는 노란색을 입으라고 하셨는데요?”

“아, 색(色)이라는 것이 가장 잘 맞는 색은 정해져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조금 달라집니다. 그때 여행을 가는 달에 딸에게 물(水)기운이 안 좋게 작용이 되어서 수(水)기운을 막아주고 딸 전체 사주에 무난한 목(木)의 색깔의 옷을 입으라고 한 것입니다”라고 설명해 줬다. 이렇듯 나에게 맞는 색이란 타고난 사주에 부족한 것을 채워줄 때 가장 잘 맞는다.

그렇다면 타고난 연월일시를 모를 때는 어떻게 할까. 바로 얼굴을 보는 관상(觀相)과 신체를 보는 골상(骨相)으로 나누어지게 된다.

타고난 천기(天氣)가 관상과 골상을 만들기 때문에 사주를 모를 때는 얼굴의 관상과 신체의 골상에서 드러나는 성향을 잘 보면 나에게 어떤 옷이 잘 맞는지 알 수 있다. 옷도 타고 난 내 태어난 천기에 부족한 것을 채울 때 행운의 옷이 된다.

행운의 색이 다르고 상황마다 옷 색은 운(運)의 작용이 다르게 나타난다. 수험생은 시험을 볼 때, 사업을 하는 사람은 입찰이나 계약을 할 때, 연애를 하는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날 때 등 상황에 맞게 옷을 잘 입으면 좋은 운이 발생하는 개운법(開運法)이 된다. 타고난 사주는 타고난 형상을 만든다. 타고난 기운은 밖으로 드러난다. 그것이 관상과 골상이다.

얼굴의 관상과 신체의 골상도 크게 다섯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목형인(木形人), 화형인(火形人), 토형인(土 形人), 금형인(金形人), 수형인(水形人)으로 나뉜다. 오늘은 화형인이 입으면 좋은 색을 알아보자.

화형인은 불꽃이 타오르듯 얼굴색이 불그스름하고 기는 활발하며 위는 뾰족하고 입술은 얇고 작으며 얼굴의 아래쪽인 하관이 좁고 뾰족한 스타일이 많다. 화형인의 사람들은 거의 성질이 불같이 급하다. 무슨 일을 하든 꾸물대는 법이 없고 신속 정확하게 해치운다. 약속도 잘 지키고 거짓말을 싫어한다. 주로 감성과 정이 많아서 인간관계에서 상처를 많이 받는다. 이러한 외모에 성격을 가지면 타고 난 천기에 화(火)의 기운이 강한 사람이 된다.

화형인은 하얀색이나 은색을 입으면 편안하고 재물운이 좋아진다. 청록색이나 푸른색 계열의 옷을 입으면 많이 배우고 발전하며, 노란색이나 베이지색 등을 입으면 재능이 발현된다. 검정색을 입으면 자신의 불같은 성질이 제어되나 관재수를 유발할 수 있다. 붉은색이나 분홍색을 입으면 일은 커지나 동지가 생기게 된다.

타고난 천기를 알면 생활의 지혜를 터득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1. 1
    민형배, 차기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 공식화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이 민주당 차기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화했다. 민…

    #정치
  2. 2
    김천 상무 잡고 재도약 신호탄 쏜다

    “김천 상대로 홈에서 승리 깃발 흔든다.” 프로축구 광주FC가 15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김…

    #스포츠
  3. 3
    전남대·조선대병원 18일 ‘휴진’…속 타들어가는 환자들

    광주·전남 상급종합병원인 전남대·조선대병원이 오는 18일 의료계 전면 휴진에 동참한다. 다만, 전남대병…

    #사회
  4. 4
    정준호 “자기주식 처분, 주주평등원칙 따라야”

    더불어민주당 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갑)은 13일 “자기주식 처분은 주주평등원칙이나 신주 발행 절차를 따르도…

    #정치
  5. 5
    '40승 선착' 기아, kt 잡고 1위 수성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2연승을 거두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KIA는 1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스포츠
  6. 6
    때 이른 무더위에 지역 유통가 여름상품 ‘불티’

    광주·전남 지역 첫 폭염주의보가 지난해보다 5일 빠르게 내려지고 한낮 최고 기온이 34℃에 이르는 등 이른 …

    #경제
  7. 7
    [인터뷰] 창립 20주년 맞은 전남개발공사 장충모 사장 “공익·수익 조화 이루는 공기업…

    전남개발공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2004년 창립 이후 전남도 산하 유일한 공기업으로서 도민 삶의 질 …

    #토크·대담·인터뷰
  8. 8
    광주 북구 ‘구청사 신관 건립’ 첫삽 뜬다

    건물 노후화 및 공간 협소로 직원은 물론 민원인 불편을 초래했던 광주 북구청사의 신관 건립이 본격화된다. …

    #사회
  9. 9
    2단계 2029년 개통 차질 우려 “정확한 공사 상황 공개해야”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일부 구간 공사 유찰과 예산 문제 등이 맞물려 2029년 개통에 차질이 우려되는…

    #정치
  10. 10
    민주, ‘김건희 특검’·‘지역의사양성법’ 등 당론 채택

    더불어민주당은 13일 ‘김건희 특검법’ 등 21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폐기된 법안과 김원…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