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태의 사주칼럼] 행운의 색(色)
2023. 05. 24(수) 20:02 가+가-
어느날 필자를 찾은 한 주부는 이번에 딸이 수능 시험을 본다고 어떤 색깔의 옷을 입으면 좋겠냐고 물어보았다.

“권색이나 파랑색을 입히세요.”

“저번에 수학여행 갈 때는 노란색을 입으라고 하셨는데요?”

“아, 색(色)이라는 것이 가장 잘 맞는 색은 정해져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조금 달라집니다. 그때 여행을 가는 달에 딸에게 물(水)기운이 안 좋게 작용이 되어서 수(水)기운을 막아주고 딸 전체 사주에 무난한 목(木)의 색깔의 옷을 입으라고 한 것입니다”라고 설명해 줬다. 이렇듯 나에게 맞는 색이란 타고난 사주에 부족한 것을 채워줄 때 가장 잘 맞는다.

그렇다면 타고난 연월일시를 모를 때는 어떻게 할까. 바로 얼굴을 보는 관상(觀相)과 신체를 보는 골상(骨相)으로 나누어지게 된다.

타고난 천기(天氣)가 관상과 골상을 만들기 때문에 사주를 모를 때는 얼굴의 관상과 신체의 골상에서 드러나는 성향을 잘 보면 나에게 어떤 옷이 잘 맞는지 알 수 있다. 옷도 타고 난 내 태어난 천기에 부족한 것을 채울 때 행운의 옷이 된다.

행운의 색이 다르고 상황마다 옷 색은 운(運)의 작용이 다르게 나타난다. 수험생은 시험을 볼 때, 사업을 하는 사람은 입찰이나 계약을 할 때, 연애를 하는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날 때 등 상황에 맞게 옷을 잘 입으면 좋은 운이 발생하는 개운법(開運法)이 된다. 타고난 사주는 타고난 형상을 만든다. 타고난 기운은 밖으로 드러난다. 그것이 관상과 골상이다.

얼굴의 관상과 신체의 골상도 크게 다섯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목형인(木形人), 화형인(火形人), 토형인(土 形人), 금형인(金形人), 수형인(水形人)으로 나뉜다. 오늘은 화형인이 입으면 좋은 색을 알아보자.

화형인은 불꽃이 타오르듯 얼굴색이 불그스름하고 기는 활발하며 위는 뾰족하고 입술은 얇고 작으며 얼굴의 아래쪽인 하관이 좁고 뾰족한 스타일이 많다. 화형인의 사람들은 거의 성질이 불같이 급하다. 무슨 일을 하든 꾸물대는 법이 없고 신속 정확하게 해치운다. 약속도 잘 지키고 거짓말을 싫어한다. 주로 감성과 정이 많아서 인간관계에서 상처를 많이 받는다. 이러한 외모에 성격을 가지면 타고 난 천기에 화(火)의 기운이 강한 사람이 된다.

화형인은 하얀색이나 은색을 입으면 편안하고 재물운이 좋아진다. 청록색이나 푸른색 계열의 옷을 입으면 많이 배우고 발전하며, 노란색이나 베이지색 등을 입으면 재능이 발현된다. 검정색을 입으면 자신의 불같은 성질이 제어되나 관재수를 유발할 수 있다. 붉은색이나 분홍색을 입으면 일은 커지나 동지가 생기게 된다.

타고난 천기를 알면 생활의 지혜를 터득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1. 1
    광주시·전남도·무안군 ‘공항 문제 3자 대화’ 결국 무산

    광주 민간·군공항 이전을 둘러싼 갈등 해소를 위해 광주시와 전남도가 추진했던 무안군과의 3자 대화가 결국 무…

    #정치
  2. 2
    “음주운전은 살인행위” 광주·전남경찰, 연말연시 집중단속

    광주·전남경찰이 연말연시를 맞아 음주운전 집중 단속에 나선다. 30일 광주·전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역…

    #사회
  3. 3
    市 조형물에 간판 붙였다 뗐다…동구 제멋대로 행정 ‘빈축’

    광주 동구가 광주시 푸른사업소의 조형물에 무단으로 ‘Chungjangro’라는 영문 간판을 달았다가 빈축…

    #사회
  4. 4
    콘텐츠 선도기업, 광주 스타트업 성장 돕는다

    문화콘텐츠 선도기업들이 광주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광주시는 30일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

    #정치
  5. 5
    전남 자동차전용도로서 초소형전기차 시범운행

    전남도와 전남경찰청이 전국 최초로 12월1일부터 2024년 11월30일까지 1년간 초소형 전기차 자동차 전용…

    #정치
  6. 6
    ‘반짝이는 온동네’ 광주공동체 한마당

    광주지역 마을활동가들의 교류·소통의 장인 ‘2023 광주 공동체한마당’이 30일 서구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렸다…

    #정치
  7. 7
    광주 자원회수시설 입지 선정 ‘원점으로’

    광주시 자원회수시설 입지 선정 절차가 원점에서 다시 시작된다. 광주시는 30일 “2030년 가연성 생활…

    #정치
  8. 8
    광주 도심 찾은 ‘겨울 진객’ 큰고니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추운날씨를 보인 30일 오후 도심근교 광주 광산구 산월동 영산강 산월2 방수제 인근에서 …

    #사회
  9. 9
    전남 전·현직 기초단체장들 항소심서 희비 엇갈려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강종만 영광군수와 허석 전 순천시장의 희비가 항소심에서 엇갈렸다.…

    #사회
  10. 10
    “소외된 이웃 돕기 위해 한 자리 모였다”

    “소외된 이웃을 도와주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부자입니다.” 30일 오후 …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