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앱으로 카드 없이도 현금 출금 광주은행 ‘스마트 ATM’ 시행

2020. 10.28. 18:56:40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ATM(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카드 없이도 현금을 인출하는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는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로그인만으로 ATM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다.

광주은행 오픈뱅킹 이용 시에는 등록한 다른 은행 입출금계좌에서도 이 서비스를 이용해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에서는 ‘또래와 나’라는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예·적금, 펀드 및 노후준비 투자 등의 자산운용 비중을 비슷한 연령대와 비교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자산관리 현황을 자가 진단하고, 비교해 필요한 상품 가입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광주은행 ATM과 지정된 편의점 등에서 현금인출, 결제, 거스름돈 계좌 입금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이밖에 모바일 화면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서비스를 선택하는 ‘보이는 ARS’ 서비스와 시장 상황과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kJ마이봇 서비스도 인기리에 제공하고 있다.

광주은행 정찬암 부행장은 “갈수록 진화하는 디지털금융 시대에 고객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금융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은성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