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구례군-中지주시 경제사회발전 기본협정
선진 농업기술 협력·전문인력 상호 파견·스포츠 교류 강화

2019. 11.10. 18:08:16

구례군은 최근 중국 안휘성 지주시를 방문해 ‘경제사회발전협력전략’ 기본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양 도시간 농업기술 전문인력을 상호 파견해 기술지도 및 연수학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공동번영을 위해 이뤄졌다. /구례군 제공
구례군과 중국 안휘성 지주시가 경제사회발전협력전략 기본 협정을 체결했다.

구례군은 10일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중국 안휘성 지주시와 자매결연 1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구례군 우호교류방문단 16명이 지주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양 도시 간의 관계 강화와 우호교류 확대를 통한 공동번영을 위해 진행됐고 지난 8일엔 지주시에서 경제사회발전협력전략 기본협정도 체결했다.

협정을 통해 양 도시는 선진 농업기술의 협력과 발전을 위해 농업 분야의 벤치마킹을 강화하고 농업기술 전문인력을 상호 파견해 기술지도 및 농업연수 학습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또 양 지역의 스포츠 교류를 강화하고 국제대회 개최시 선수단 파견, 스포츠 훈련 노하우를 공유, 양 도시의 스포츠와 문화 관광의 융합 발전 도모키로 했다.

이와 함께 공무원 연수 및 교류 체제를 개선해 인문 분야의 교류와 상호 발전 분야의 벤치마킹 및 특정 분야의 심도 있는 협력과 추진을 약속하고 양 지역간 경제무역, 문화, 관광 및 청소년 교류 등의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키로 협약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협정을 통해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양 도시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2003년 11월 중국 지주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양기관 공무원 상호 교환근무, 2009년부턴 양지역 청소년의 상호 교류방문 및 홈스테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구례=이성구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