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무더위에 지역 유통가 여름상품 ‘불티’
백화점, 선글라스·모자·수영복 등 여름철 야외 활동 상품 인기
마트, 수박·체리 등 시원하고 수분 많은 과일 매출 성장 뚜렷
2024. 06. 13(목) 20:22 가+가-

때 이른 무더위에 지역 유통가의 여름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사진 위로부터)광주신세계 수영복 편집숍 멀티풀, 수박 진열 매대에서 직원이 상품을 점검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5층 ‘캡텐’에서 모자를 둘러보는 고객의 모습 <광주신세계·이마트·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광주·전남 지역 첫 폭염주의보가 지난해보다 5일 빠르게 내려지고 한낮 최고 기온이 34℃에 이르는 등 이른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강한 자외선 지수와 높은 체감온도 때문에 여름 준비를 앞당기고 있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백화점과 마트 등 지역 유통가의 여름상품 매출 또한 눈에 띄게 신장했다.

먼저 ㈜광주신세계는 여름 관련 패션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았다.

일상 속 필수 아이템이 된 선글라스와 대표적 여름 스포츠인 수영이 인기를 끌면서 수영복의 매출 또한 증가했다.

13일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지난 5월1일-6월11일 선글라스와 수영복(나이키, 아레나, 배럴, 멀티풀) 매출이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각각 27.1%·23.7% 올랐다. 여름 샌들(소다, 스타카토, 슈콤마보니) 매출도 21.5% 오르는 등 큰 폭으로 상승했다.

골프, 여가, 야외 활동에 꼭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시세이도, 랑콤 등)도 3.3%의 성장률을 보였다.

광주지역이마트(광주·광산·봉선점)는 여름 과일과 가전의 매출이 두드러졌다.

이마트 광주점에 따르면 지난 5월1일-6월12일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매출이 증가했고 체리의 경우 전년 동기간 대비 37.4% 올랐다. 에어컨을 가동하기 이른 6월임에도 1-11일 에어컨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1% 증가했으며 가격이 저렴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선풍기보다 높은 상승세를 보여 일찍 찾아온 더위를 실감케 했다.

시원한 실내에서 주말을 보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마트 델리코너 매출도 소폭 늘었다.

특히 올해 1-5월 이마트 수입 과일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오르면서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해 14-16일 수박, 참외, 토마토, 체리, 키위, 바나나를 최대 30% 할인하는 ‘과일데이’를 연다. 행사카드(이마트e, 삼성, KB국민, 신한, NH농협, 롯데, 전북은행withSSG)로 전액 결제 시 할인되며 최근 더워진 날씨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수박도 1만원 초·중반대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5월1일-6월11일 약 한 달간 수영복, 모자 등 여름 상품 매출이 30% 이상 신장했다. 특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모자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최근 문을 연 ‘캡텐’ 팝업스토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소용량 과일이 매출 증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시원하고 수분이 많은 과일은 여름에 특히 많이 찾는 디저트다.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남김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 신선하고 식후 처리가 간편한 ‘조각 과일’이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롯데마트·슈퍼에 따르면 5월1일부터 6월11일까지 미니 수박과 조각 수박의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슈퍼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소형 품종은 물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판매하는 ‘조각 수박·멜론·사과’ 등 소용량 과일 상품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

특히 조각 사과와 배의 수요가 폭발적이다. 150g 소용량으로 한 컵에 담긴 조각 사과의 올해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0% 이상, 같은 용량의 조각 배 역시 40% 이상 신장하며 조각 과일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정은솔 기자
정은솔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기습폭우 뒤 폭염주의보…극한날씨에 시민들 ‘몸살’

    주말 동안 광주·전남에 ‘시간당 77㎜’의 기습폭우가 내리는가 하면 그 직후 최고기온이 33도를 웃돌아 폭염…

    #사회
  2. 2
    광주-美 샌안토니오 청소년들, 광주서 우의 다져

    광주시 자매도시인 미국 샌안토니오시 청소년들이 광주를 방문, 광주 청소년들과 우의를 다졌다. 광주시는 …

    #정치
  3. 3
    [인터뷰]김현성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디지털 대전환 시대, 세계인이 소비하는…

    지난해 8월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초대 수장에 오른 김현성 대표이사는 취임 후 1년 동안 경쟁력있는 디지…

    #토크·대담·인터뷰
  4. 4
    이건희 컬렉션 중 ‘피카소 도예’ 107점 ACC서 만난다

    거대한 신전을 연상케 하는 백색 전시장에 100여점의 각양각색 도자들이 모습을 보인다. 여인 형상을 한 …

    #문화
  5. 5
    이재명, 민주당 초반 경선부터 압승 예고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 대표 선출을 위한 21일 대구·경북 지역경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각각 94.73%와 93…

    #정치
  6. 6
    ‘풍암교차로-매월유통단지’ 지하차도 건설 ‘만지작’

    광주시가 만성 정체 구간인 서구 풍암교차로-매월유통단지 교차로 구간에 지하차도 건설을 추진키로 해 이 일대 …

    #정치
  7. 7
    우체통·나뭇잎…‘지역 자원으로 마을 살리기’

    구례의 쌍산재, 군산 우체통거리, 광주 극락강역….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역자원 활용 사례…

    #Book
  8. 8
    전남도, ‘영농형 태양광 발전 특별법’ 마련 앞장

    전남도가 대규모 재생에너지100(RE100) 전력 공급 기반 마련을 위한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 등 지원에…

    #정치
  9. 9
    신정훈 ‘대북 전단 사전 신고법’ 발의

    일부 탈북민 단체들의 대북 전단 살포 행위와 이에 대응한 북한의 ‘오물 풍선’ 투척 등으로 인해 남북 평화공…

    #정치
  10. 10
    금호타이어 공장서 고무에 깔린 40대 사망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에서 쏟아진 고무에 깔린 40대 근로자가 치료 19일 만에 사망했다. 21일 광주…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