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대나무축제, 4년 만에 돌아온다
오는 5월 3-7일, 추성경기장·관방제림 일원
2023. 02. 02(목) 20:10 가+가-

담양 대나무축제 현장. /사진=담양군 제공

담양군의 대표 축제인 대나무축제가 4년 만에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돌아온다.

담양군은 2일 2023년 담양대나무축제의 추진 방향과 의견 수렴을 위해 (사)담양대나무축제위원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추진 일정을 확정했다.

이번 담양대나무축제는 ‘2023 New Bamboo Festival’이라는 새로운 축제명으로 변경해 오는 5월 3-7일까지 5일간 추성경기장과 관방제림 일원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콘텐츠로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주무대를 추성경기장 내 야외음악당으로 옮겨 먹거리 부스와 함께 공연을 즐기며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노래자랑과 각종 경연대회 개최로 군민과 관광객이 하나되는 어울림 축제를 준비할 방침이다.

특히 축제가 지역민 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농·특산품 판매장을 운영해 수익형 축제를 도모하고 관내 청소년·대학생들과 신규 프로그램을 발굴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체류형 축제로의 전환을 위해 야간 경관조명과 포토존을 조성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야간 체험프로그램, EDM 공연, 담양 전통 주류 판매 등 야간 관광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병노 군수는 “담양의 대표축제인 대나무축제가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위해 남은 기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담양=정승균 기자
담양=정승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기아, 파죽의 4연승…NC戰 7승1패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투타의 조화를 앞세워 파죽의 4연승을 달리며,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K…

    #스포츠
  2. 2
    23억 들인 동구 ‘청년의 집’…“광주 청년은 안돼요”

    광주시와 동구가 23억여원을 들여 보증금 100만원과 월세 10만원만 내면 공유 시설과 함께 7-9평대 개인…

    #사회
  3. 3
    광주시, 금고 지정 평가 항목 일부 개정

    광주시가 오는 11월 시 금고 운영 기관 신규 지정을 앞두고 평가 항목을 개정한다. 29일 광주시에 따…

    #정치
  4. 4
    ‘K-에듀 신호탄’…글로컬 미래교육 베일 벗다

    세계로 향하는 ‘K-에듀’를 선보일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2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

    #교육
  5. 5
    담양댐-광주-나주-무안-목포 122.5㎞ 영산강 종주 ‘물빛 자전거길’ 비전 선포

    담양댐에서부터 광주, 나주, 무안을 거쳐 목포에 이르는 총연장 122.5㎞ 길이의 ‘영산강 자전거길’ 비전선…

    #정치
  6. 6
    道, 순천시·순천대 의대 설립 여론조사에 ‘유감’

    순천시와 순천대학교가 공동으로 실시한 전남도 국립의대 설립 관련 동부권 여론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한 가운데…

    #정치
  7. 7
    공생·미래교육 한자리…교육가족 ‘북적’

    “전남의 작은학교들이 ‘K-에듀’와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교육 대전환의 모습을 선보입니다.” 29일 20…

    #교육
  8. 8
    민형배 “검찰이란 명칭 자체를 바꿔야”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이 29일 “검찰을 완전히 재구조화하고, 검찰이라는 명칭 자체를 바…

    #정치
  9. 9
    김윤상 기재부 2차관, 국비사업 현장점검 광주 방문

    김윤상 기획재정부 2차관이 29일 빛그린산단, 미래차국가산단, 소부장특화단지 등 국비사업 현장점검을 위해 광…

    #정치
  10. 10
    박민준 ㈜가온에프에스 대표 “아이들의 꿈에 날개 달아주고 싶어요”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어른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박민준(…

    #사람들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