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대나무축제, 4년 만에 돌아온다
오는 5월 3-7일, 추성경기장·관방제림 일원
2023. 02. 02(목) 20:10 가+가-

담양 대나무축제 현장. /사진=담양군 제공

담양군의 대표 축제인 대나무축제가 4년 만에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돌아온다.

담양군은 2일 2023년 담양대나무축제의 추진 방향과 의견 수렴을 위해 (사)담양대나무축제위원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추진 일정을 확정했다.

이번 담양대나무축제는 ‘2023 New Bamboo Festival’이라는 새로운 축제명으로 변경해 오는 5월 3-7일까지 5일간 추성경기장과 관방제림 일원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콘텐츠로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주무대를 추성경기장 내 야외음악당으로 옮겨 먹거리 부스와 함께 공연을 즐기며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노래자랑과 각종 경연대회 개최로 군민과 관광객이 하나되는 어울림 축제를 준비할 방침이다.

특히 축제가 지역민 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농·특산품 판매장을 운영해 수익형 축제를 도모하고 관내 청소년·대학생들과 신규 프로그램을 발굴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체류형 축제로의 전환을 위해 야간 경관조명과 포토존을 조성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야간 체험프로그램, EDM 공연, 담양 전통 주류 판매 등 야간 관광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병노 군수는 “담양의 대표축제인 대나무축제가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위해 남은 기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담양=정승균 기자
담양=정승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13년간 ‘급발진 의심’ 766건…인정 ‘0건’

    최근 강릉에서 차량 급발진 의심 사고로 12살 손자를 잃은 할머니가 형사입건되면서 급발진 사고 원인 규명…

    #사회
  2. 2
    영·호남 8개 시·도 ‘복수주소제 도입’ 힘 모은다

    영·호남 8개 시·도가 ‘복수주소제도’ 도입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 23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

    #정치
  3. 3
    “미술도시 광주 만든다” 문화기관들 맞손

    광주 문화기관들이 ‘미술도시 광주’ 조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23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날 광주시립미…

    #정치
  4. 4
    광주 유기견 매년 1천마리↑…입양률은 30% 안팎 ‘저조’

    최근 3년간 광주에서 4천여마리가 넘는 유기견이 광주시 동물보호소에 맡겨졌지만, 새 가족을 찾은 강아지는 전…

    #사회
  5. 5
    ‘국립마한역사문화센터’ 광주 vs 전남 유치전 점화

    광주시에 이어 전남도도 ‘국립마한역사문화센터’ 유치에 뛰어들면서 광주와 전남 간 유치전이 본격화되고 있다. …

    #정치
  6. 6
    “함평으로 나비 보러 오세요”

    대한민국 대표 봄 축제인 ‘제25회 함평나비대축제’ 성공을 기원하는 나비 날리기 행사가 23일 오후 함평엑스…

    #사회
  7. 7
    서동용 ‘교원양성 수급대책’ 토론회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교육특별위원장은 23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민주연구원과 함께 ‘학령인구 …

    #정치
  8. 8
    충장로 권역 도시재생 정책협업 본격화

    광주시는 동구 충장로권역 도심 활성화를 위해 23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신활력총괄관·문화도시정책관·관광도시과·…

    #정치
  9. 9
    ‘시의원에 협박문자’ 목포시 팀장 직무배제

    시정질문을 앞둔 목포시의회 의원에게 한밤중에 폭언·협박문자를 보낸 목포시 6급 팀장이 직무에서 배제됐다.…

    #사회
  10. 10
    신정훈·윤재갑, 배수개선 국비 494억 확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배수개선사업’ 대상지에 광주·전남 농촌이 대거 포함돼 총 494억원의 국비를 지원받…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