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땅끝자전거길 완주 여행상품 눈길
해변·평야·산악 총망라 475㎞ 11개 코스 구성
전 코스 완주 1회 차 상품 전량 매진 ‘인기몰이’
2022. 08. 11(목) 19:54 가+가-

해남군이 해변·평야·산악코스를 총망라한 길이 475㎞, 11개 코스로 구성된 ‘땅끝자전거길 완주 프로젝트’ 상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해남군 제공>

해남군이 땅끝에서 시작하는 자전거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땅끝해남의 해변, 평야, 산악코스를 총망라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남군은 11일 “지자체 코스 중 최장 코스를 자랑하는 해남 땅끝자전거길은 총 11개 코스로 구성돼 있다”고 밝혔다.

총 길이는 475㎞에 달하며 완주하려면 50여 시간이 소요된다.

모든 자전거길을 완주하는 ‘땅끝자전거길 완주 프로젝트’ 상품이 5회 차에 걸쳐 진행되고 모든 회차에 참여 시 전 코스를 완주할 수 있다. 오는 29일 실시하는 1회 차 상품은 출시와 함께 곧바로 전량 매진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해남 땅끝자전거길은 해남의 시원한 해변도로부터 드넓은 일직선의 평야지대, 스릴 넘치는 산악지대까지 각양각색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풍경을 배경으로 펼쳐진 점이 특징이다.

공룡산맥이 병풍처럼 이어진 달마산을 에워싼 ‘1코스 달마고도’를 시작으로 ▲에메랄드빛 바다가 그림 같은 목포구 등대와 비경의 해안길인 ‘2코스 화원반도길’ ▲구릉지와 광야를 지나는 ‘3코스 우수영길’ ▲각양각색의 해안길이 펼쳐지는 ‘4코스 바다백리길’ ▲지평선이 아득한 광야를 직선으로 꿰뚫는 ‘5코스 지평선길’ ▲녹우당의 정취를 물씬 느끼는 ‘6코스 윤선도길’ ▲너른 들과 큰 호수, 철새를 벗 삼아 달리는 ‘7코스 고천암호반길’ ▲해남의 진산 ‘8코스 금강산일주’ ▲기암괴석 명산의 특별한 오지산행 ‘9코스 흑석산길’ ▲갈 길을 잊게 만드는 매혹의 바닷길 ‘10코스 노두길’ ▲거친 산길의 스릴을 느끼는 ‘11코스 주작산길’ 등이다.

군은 지난해 자전거 코스 개발 전문가와 함께 해남 전역에 대한 현지조사를 거쳐 해남 땅끝자전거길 코스를 구성했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코스마다 안내판을 설치하고 GPX 파일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누구라도 안전하고 쉽게 자전거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해남 땅끝자전거길 완주 프로젝트는 회차 당 2박 3일 동안 진행되며 완주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여행객에 한해 자전거용품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오는 29일을 시작으로 9월 15일, 9월 28일, 10월 12일, 10월 26일 총 5회 출발 예정이다.

이용 요금은 1인 27만원-29만5천원까지 회차 별로 상이하다. 코스와 요금 등 자세한 사항은 포털에서 ‘자전거생활’을 검색하거나 자전거생활 전용콜센터(02-3664-5147)로 문의하면 된다.

해남군 관계자는 “해남 땅끝자전거길은 코스가 다양하고 땅끝에서 자전거 종주를 시작한다는 의미로 MBT자전거 여행객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새로운 관광코스로 거듭나고 있다”며 “각양각색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해남에서 스릴과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고 성취감까지 얻어가는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남=박필용 기자
해남=박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 산학연 ‘미래 모빌리티 산업혁신추진위’ 출범

    광주 제조업의 43%를 차지하는 자동차산업의 혁신을 위해 산학연이 머리를 맞댔다. 광주시는 28일 광주…

    #정치
  2. 2
    지역 건설현장 ‘셧다운’ 등 피해 가중 현실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의 총파업이 닷새째로 접어든 28일 지역 일부 건설현장에서 레미콘…

    #경제
  3. 3
    물 아끼면 내년 1월부터 요금 감면

    광주시의회는 28일 “조석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이 본회의를 통과했…

    #정치
  4. 4
    광주시-시의원 갈등 봉합 모드

    광주시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불거진 일부 시의원과 집행부 간 갈등과 관련, 정무창 의장과 강기정 시장이 나란…

    #정치
  5. 5
    임미란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나서야”

    광주시의회 임미란 의원(더불어민주당·남구2)은 28일 제312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

    #정치
  6. 6
    道,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전남도가 2023년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에 나섰다. 전남도는…

    #정치
  7. 7
    정책 홍보·정치적 입지 확장 ‘양수겸장’

    김영록 전남지사가 전국 ‘호남향우회’와의 접촉면을 넓히며 출향인 민심 잡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실제 민…

    #정치
  8. 8
    尹대통령, 화물연대 업무개시명령 예고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오전 대통령실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 거부 사태와 관련, “노사 법…

    #정치
  9. 9
    金지사 “가뭄 피해 선조치 후보고” 강조

    김영록 전남지사는 28일 2차 가뭄대책 상황보고회에서 “가뭄 장기화가 예상되는 만큼 현장 맞춤형 단계별 용수…

    #정치
  10. 10
    尹정부 ‘기회발전특구’ 본격 기치 올린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우동기·이하 균형위)는 윤석열정부 지역균형발전정책의 핵심인 기회발전특…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