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들 비위 의혹 민심 ‘싸늘’
금품 수수·최저임금법 위반 혐의 등 비난 쏟아져
2022. 06. 23(목) 19:39 가+가-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시의원들과 관련된 비위 의혹이 잇따라 불거지면서 지역 정치권을 향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금품 수수에 최저임금법 위반 혐의까지, 현직 시의원들의 ‘도덕적 해이’로 인해 민주당에 대한 민심 이반도 가중되고 있다.

각 정당·노동·시민단체는 23일 성명을 내고 시의원들의 비위 의혹에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당 광주시당은 “박미정 시의원은 최저임금법 위반과 횡령 의혹을 받고 있고 A시의원은 교육단체 관계자로부터 뇌물을 수수했다는 혐의를 받는 와중에 해외로 도피했다고 한다”며 “현직 시의원의 행방을 경찰이 추적하고 있다는 사상 초유의 언론보도를 접하고 아연실색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의당은 “해도 너무한다.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의 행태를 지켜보는 것이 너무나 참담하다”며 “지금 일어나는 일들이 민주주의의 도시 광주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이 맞는가”라고 비판했다.

민주노총 광주본부도 “현직 시의원이 입건돼 수사 도중 해외로 도피 잠적했다. 참, 저질 정치꾼”이라며 “더욱 가관인 것은 민주당이 6·1지방선거 전 이 사실을 알고도 쉬쉬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는 광주시민을 기망한 패악질”이라고 민주당을 정조준했다.

이어 민주노총은 “진성성 있는 사죄와 반성 없는 민주당을 보면 곧 이어 ‘또’라는 기사가 나올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든다”며 “민주당에 대한 광주시민들의 심판은 선거 만이 아님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참여자치21·광주진보연대 등이 포함된 ‘의정 혁신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시민단체 연석회의’도 보도자료를 내고 선거법과 최저임금법 위반 혐의로 피소된 박 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상황이 엄중함에도 박 의원은 고발인의 사과와 재발 방지 요구를 묵살했을 뿐 아니라 황당한 해명을 내놓으며 오히려 맞고소하겠다고 엄포를 놓고 있다”며 “잘못을 진심으로 성찰하고 바로 잡기보단 자신의 잘못을 덮으려는 박 의원의 부도덕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민주당 광주시당은 이날 “비위 의혹과 관련된 2명의 시의원에 대해 사실 확인을 위한 직권조사에 들어갔다”며 “당헌·당규에 따라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선강 기자
박선강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새마을금고 지역 검사부장 ‘갑질 의혹’

    새마을금고 지역 금고를 감독하는 중앙회 검사역 간부가 ‘무소불위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

    #사회
  2. 2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민주 ‘핵폭탄급’ 격랑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당초 부결될 것이라던 예상을 뒤엎고 가결됐다. 이에 따라 정치권…

    #정치
  3. 3
    신축아파트 비대위 ‘하자 주장’ 일부 사실로

    광주 동구의 한 신축아파트에서 70여건의 하자가 발견돼 입주 예정자들의 ‘부실 시공’ 주장이 일부 사실로…

    #사회
  4. 4
    [인터뷰]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제9대 임기철 지스트 총장이 지난 7월 취임했다. 올해로 설립 30주년을 맞이한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은 ‘…

    #토크·대담·인터뷰
  5. 5
    목포시의회 공무상 배임 ‘무혐의’

    목포시의회의 국외연수 취소 위약금 관련 목포경찰의 공무상 배임 내사가 종결됐다. 21일 목포경찰에 …

    #사회
  6. 6
    금호월드 임차인들 “신세계 市소유 도로 편입 반대”

    광주 금호월드상가총연합회·서부시장상인회·의류판매연합회는 21일 “광주신세계 확장·이전 과정에서 시 소유 도로…

    #정치
  7. 7
    ‘소부장특화단지 추진단’ 출범…미래차 산업 선점 박차

    광주시가 국내 1위 미래차 산업 선점을 위해 본격 나섰다. 광주시는 21일 광산구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정치
  8. 8
    광주 ‘쓰레기 투기 근절’ 단속 CCTV 실효성 의문

    쓰레기 불법 투기 근절을 위한 CCTV 신규 설치에 매년 억대의 예산이 투입되고 있지만, ‘현장 적발…

    #사회
  9. 9
    “유커 잡아라” 김영록 지사, 중국 현지 마케팅

    중국인 방한 관광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김영록 전남지사가 중국 상하이시와 교류 확대를 위한 고위급회담을 …

    #정치
  10. 10
    고속道 휴게소 음식값 11.2% 뛰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는 시민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토부의 대책 발표에도 불…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