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6·1 화제의 당선자]강종만 영광군수
‘박빙 승부’ 현역 꺾고 16년 만에 재선
2022. 06. 02(목) 20:21 가+가-

영광군수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강종만 당선자가 2일 새벽 당선이 확정되자 선거사무소에서 꽃을 받아들고 환호하며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강종만 당선자 제공>

영광군수 선거에서 민심은 변화를 택했다. 엎치락 뒤치락하는 초박빙의 대결 끝에 무소속 강종만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김준성 후보를 제치고 영광군수에 당선되는 이변을 일으켰다.

강종만 당선자는 개표 막판까지 김준성 후보와 피 말리는 접전을 펼치며 아슬아슬하게 승리했다. 강 당선자는 1만5천715표, 김 후보는 1만5천22표를 획득했다. 표 차이는 693표에 불과했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김준성 후보가 3선을 노렸지만 지역 유권자들은 ‘군정 교체’를 선택했다.

강 당선자는 역전의 드라마를 연출했다. 2006년 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해 민주당 바람을 꺾고 영광군수에 당선됐지만 금품 수수 혐의로 군수직에서 낙마했다. 이후 이번 선거에 도전해 현직을 꺾고 무소속으로 16년 만에 재선에 성공했다.

그는 민선 4기 영광군수를 지내며 보여준 리더십 등으로 유권자들에게 호의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을 발판 삼아 표밭을 다져왔다.

선거 막판 총력전을 펼치며 지지층 확보에 나서 입지를 굳힌 것이 승리 요인으로 분석된다.

강 당선자는 제7대 전남도의원, 제3대 영광군의회 의장, 제2-3대 영광군의원, 조선대학교 법과대학 초빙 객원교수, 백수새마을 금고 이사장 등을 지냈다.

신재생에너지 육성으로 에너지 자립 도시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투자유치 대외 협력실을 만들어 국비 조성 뿐만 아니라 대기업 유치를 통해 인구 유입, 교육재단·인재학당을 설립해 우수한 인재가 넘치는 영광을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핵심 공약으로 ‘Great 영광’ ▲Green Energy(청정도시 영광) ▲Renovation & Relationship(온 세대공동체와 상생변화) ▲Education(명품교육도시) ▲Art & Tour(생활 예술, 체육+문화체험 중심 관광도시) ▲Turning Point(행복 영광 공동체 결성) 등을 제시했다.

강종만 당선자는 “군민들의 섬김과 신뢰 덕분에 당선됐다”며 “믿고 맡겨준 만큼 최선을 다하겠으며 영광지역 곳곳을 돌며 11개 읍·면 주민들의 생각을 읽어내고 필요를 채워내는 청지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변은진·영광=김동규 기자
변은진·영광=김동규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혈세를 ‘쌈짓돈’처럼 쓴 전남도청 공무원들

    전남도 공무원들이 ‘혈세’인 사무관리비로 상품권, 스마트워치, 이어폰 등 개인용품을 구입한 사실이 감사에서 …

    #정치
  2. 2
    전남 국회의원들 “의대·상급종합병원 설립하라”

    더불어민주당 전남 국회의원들이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에 전남권 의대 신설과…

    #정치
  3. 3
    광주송정역 31일부터 주차빌딩 운영

    1천580면 규모의 광주송정역 주차빌딩이 3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25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송정역…

    #정치
  4. 4
    [영상]누리호 첫 ‘실전발사’ 성공…우주강국 꿈 ‘성큼’

    영상=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 우주 산업화 가능성을 타진할 실용 위성이 실린 누리호(KSLV-Ⅱ) 3…

    #사회
  5. 5
    ‘군공항 이전’ 문제 전면에 나선 전남도

    전남도가 최근 국방부가 입법예고한 ‘광주 군공항 이전 및 종전부지 개발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제정(안)이 …

    #정치
  6. 6
    순천서 ‘여성 일자리 박람회’ 성황

    전남도는 25일 순천 팔마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우수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연결하는 만남의 장인 ‘여성 일자리 박…

    #정치
  7. 7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인재양성 힘 모은다

    광주시와 전남도, 지역 교육계가 ‘광주·전남 반도체특화단지’ 맞춤형 후공정(패키징) 특화 인재 양성에 힘을 …

    #정치
  8. 8
    무안서 화물차 추돌사고 6명 사상

    25일 오전 10시21분께 무안군 삼향읍 편도 2차로 국도에서 목포시 제설차량인 5t 화물차가 교량 안전…

    #사회
  9. 9
    광주 고교생 야간자율학습 참여율 55%

    광주시교육청이 야간자율학습에 대해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 1회 이상 참여율은 55%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

    #사회
  10. 10
    윤재갑 발의 ‘한국마사회법’ 개정안 국회 통과

    온라인 마권 발매로 침체된 말산업 정상화 기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국회의원(더불…

    #실시간 뉴스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