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AI 전초기지 광주 이끌 스마트 인재 양성 본격화
광주첨단스마트산단 사업단, 제조 인력 양성기관 모집
29일까지 사업 신청 접수…교육환경 구축 등 역할 수행

2021. 03.08. 19:03:17

디지털·그린이 융합된 미래형 혁신 산업단지이자 지역경제의 신성장 거점이 될 광주첨단스마트그린산단을 이끌어 나갈 고급인력 양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8일 광주첨단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에 따르면 광주첨단스마트그린산단(광주첨단국가산업단지)의 제조혁신을 통한 디지털 뉴딜을 이끌어 갈 핵심인력 육성과 관련 일자리 확충을 위해 ‘광주첨단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광주첨단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은 스마트그린산단 실행 전략에 따라 광주첨단국가산업단지를 AI기반 미래형 자동차산업의 전초기지로 탈바꿈하기 위해 필요한 스마트제조인력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올해 사업을 시작해 내년까지 2년간 진행된다. 지원예산은 올해 1차년도 국비 지원금 60억원 등 2년간 총 80억원의 국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인력양성 사업은 광주첨단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 재직자와 산단 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재학생 등) 등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사업 수행기관은 스마트제조 분야의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인프라 등 교육환경 구축, 산업현장 중심의 산·학·연 공동 인력양성 교육과정 개발 등을 수행한다.

또, 교육생 모집과 교육 실시 등 교육과정 전반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한 제조혁신 핵심인력 육성 및 산단 내 취업확대에 앞장서게 된다.

사업수행을 위한 주관기관의 신청자격은 광주시 내에 위치한 대학 등이다.

산업단지 입주기업 재직자와 취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해야 하며, 1개 기관 또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으며, 다음달 중에 발표평가와 현장실사를 진행해 사업 수행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수행기관은 협약체결 이후 5월부터 본격적으로 고급인력양성사업 추진에 나서게 될 전망이다.

광주첨단스마트그린사업단 이행만 단장(광주지역본부장)은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을 통해 디지털 뉴딜의 핵심인 산업단지 입주기업 제조혁신에 필요한 현장 맞춤형 인재 육성과 우수 인력의 산업단지 취업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첨단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 수행기관 모집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광주첨단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 스마트산단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주첨단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은 지난달 28일 공식 출범행사를 갖고, 광주첨단국가산업단지를 디지털·그린 뉴딜이 융합된 지역경제의 신성장 거점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전면에서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인력양성사업과 통합관제센터 구축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최환준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