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영암 축구 꿈나무 선진축구 클리닉 성료
송종국·이상윤 등 유명 축구선수 직접 훈련 지도

2020. 11.23. 19:44:26

영암군은 23일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영암종합스포츠타운에서 ‘Stage1 축구클리닉’을 수료한 영암지역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 남·여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한 ‘2020 농산어촌 유·청소년 선진축구 체험사업 Stage2 축구클리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

이번 클리닉은 소독게이트,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사업은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된 농산어촌 유·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스포츠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축구 꿈나무 선수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9월 영암군 유·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Stage1 축구클리닉을 진행한 이후 2개월여 만에 Stage2 유명선수와 함께하는 축구클리닉으로 진행됐다.

Stage2 클리닉에는 송종국·이상윤 등 유명 축구선수가 영암군을 방문해 참가자들과 함께 미니게임, 기본기 훈련 등을 지도했으며 당초 총 3단계로 진행 예정이었던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연수 프로그램이었던 Stage3 축구클리닉을 취소하고 Stage2에서 마무리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축구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영암 축구 꿈나무들에게 송종국·이상윤 등 유명 축구선수와 함께 한 클리닉이 소중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갖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암=이봉영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