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기획
인터뷰
스타브랜드
창조클럽
문학마당
역경강좌
장갑수

광주매일신문 제1기 전남 동부권 최고경영자클럽 수료식
고품격 강의·인적 네트워크 확장 ‘호응’
여수 히든베이호텔서 원우 등 60여명 참석 성황
내년 1월 제2기 개강…경제·문화 등 주제 다양

2020. 10.22. 19:49:18

지난 20일 오후 여수히든베이호텔에서 열린 제1기 전남동부권 최고경영자클럽 수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동부권 최고경영자들과 오피니언 리더 등을 대상으로 한 제1기 전남 동부권 최고경영자클럽 수료식이 지난 20일 오후 원우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열렸다.

광주매일신문과 광주매일TV 주최로 지난 1월20일 개강식에 이어 총 12강으로 진행된 제1기 전남동부권 최고 경영자클럽은 창조와 혁신마인드를 함양하는 고품격 강의와 인적네크워크 확장 및 각 분야의 성공적인 인물들의 강사진에 의한 융복합마인드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 전남동부권 최고 경영자클럽에서는 맛 컬럼리스트 황교익의 ‘음식은 어떻게 신화가 되는가’, 강원국의 ‘리더의 말과 글’, 유현준 교수의 ‘어디서 살 것인가’, 경제전문가 김광석 소장의 ‘경제특강’, 조성하 작가의 ‘여행은 인간의 숙명’, 국악인 장수연의 ‘꽃이로구나 국악공연’ 등 경제는 물론 문화 예술 전반에 대한 고품격 강의가 진행됐다.

또 현장 강의를 비롯, 골프대회와 문화행사 등을 통해 원우간 친교의 폭을 넓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김영숙 원우회장과 서금일·박경나 사무국장, 김병완 재무이사, 최은복 총무이사에 대한 공로패 시상과 김치곤 골프동아리회장 등 17명에 대한 감사패, 류재복 원우 등 20여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 및 김회재 원우(국회의원)의 축하 영상이 방영됐다.

김영숙 원우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한 해가 힘들다면 힘든 시기임에도 경영자클럽 강의와 원우회 활동 등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제1기로서의 출발과 함께 큰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전남동부권의 발전과 원우들의 화합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박준수 광주매일신문 대표이사는 “동부권 최고경영자클럽 제1기 원우들의 수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여수·순천·광양 등 전남동부권은 전남지역 경제의 허브인 점을 감안 최고경영자클럽을 개설했다”며 “앞으로도 최고 경영자클럽을 더욱 발전시켜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1월에 개강할 제2기 전남 동부권 최고경영자클럽은 포스트 코로나의 위기 극복 방안과 세계 경제 흐름 등을 비롯, 최신 경영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심층 분석을 비롯해 경제·역사·문화·건강 등 다양한 주제의 명강의(총 12강)를 선보인다./여수=김진선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