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인터뷰/토크
뉴스
기획
행사
이슈

광주 역사공원 기능 회복 위한 구구 구동이 1차 모임

2020. 10.16. 20:15:20

광주광역시 남구에 있는 광주 최초 도심공원인 광주공원.

이곳에는 보물 제109호로 지정된 성거사지 오층석탑과 광주향고, 사적비군 등 다양한 역사 문화관광자원이 있지만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이처럼 침체된 광주공원의 역사공원 기능 회복과 활성화를 위해 광주문화재단과 사직문화보존시민모임 등 14개 협약기관 대표와 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대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광주공원 광합성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광주문화재단, 사직문화보존시민모임 등 14개 협약기관 대표와 관계자들은 지난 13일 남구 모 식당에서 ‘구구 구동이 1차 모임’을 갖고 광주공원의 역사공원 기능 회복과 활성화를 모색하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묘숙 광주문화재단 사무처장은 “광주에는 콘텐츠나 관광적인 랜드마크가 없다는 이야기를 하지만, 우리가 갖고 있는 소소한 것들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스토리텔링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채현숙 심비오협동조합 이사는 “시민들이 광주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꼬불꼬불 거북이 투어’ 등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면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박헌택 영무토건 대표는 “최근 광주공원 인근에 ‘김냇과2’라는 도시재생공간을 만들고 있다. 청년작가들의 성공을 독려하며 지역사회의 활력을 도모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났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모임 참석자들은 “광주공원 광합성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 광주공원 역사공원 기능 회복과 활성화가 이뤄지기를 기대했습니다.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