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창작가요제’ 본선서 10팀 겨룬다
25일 5·18민주광장 무대
2019. 05. 15(수) 18:30 가+가-
제9회 전국 오월창작가요제 본선 무대가 오는 25일 오후 7시30분 5·18민주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올해 접수된 창작곡 중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차 음원 심사를 통과한 20팀 60여명의 참가자들은 지난 11일 워크숍에 참석해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광주의 오월정신을 되새겼다.

12일에는 본선에 진출할 최종 10팀을 가리는 2차 예선 현장 라이브 경연을 진행했다.

이후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 피크뮤직홀에서 진행한 경연의 결과 청중평가단이 선정한 2팀과 전문 심사위원들이 선정한 8팀 등 총 10팀이 오는 25일 본선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Southern Terminal, 김지원, 노은석 밴드, 반말(Vanmal), 버둥, 보엠, 봉다리, 시나 쓰는 앨리스, 임예송, 폰디체리 등이다.

제9회 전국 오월창작가요제 본선은 가수 이안의 사회와 함께 ‘지켜라! 오월의 역사를! 싸워라! 진실의 노래로’라는 주제로 광주예술인들이 함께 준비한 환영 공연으로 문을 연다./정겨울 기자
정겨울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체감형 인공지능 기술…지하철역서 만난다

    인공지능(AI) 중심 도시인 광주시 도시철도 역사가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지하철 역사 빈 공간에…

    #정치
  2. 2
    “민간·군공항 연계, 지역 갈등 심화 우려”

    국토교통부가 무안국제공항과 광주공항 통합 시기를 군공항 이전 추진상황 등을 고려해 결정(제6차 공항개발 종합…

    #정치
  3. 3
    추석 연휴 이동 ‘코로나19 대확산’ 현실화

    광주·전남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추석 연휴 직후 폭증하고 있다. 방역 당국은 이번 주가 확산과 억제의…

    #사회
  4. 4
    이재명, 전북 경선 1위 탈환…대세론 탄력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전북 지역 경선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과반 득표로 승리해 ‘이재명 대세론’…

    #정치
  5. 5
    광주시, 가을철 도로 일제 정비 실시

    광주시는 내달 6일까지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 환경 제공을 위해 가을철 도로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고 26일 밝…

    #정치
  6. 6
    투기 의혹 공무원 야산서 숨진채 발견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던 장성군청 소속 공무원이 숨진 채 발견됐다. 26일 장성경찰서…

    #사회
  7. 7
    광주 유일 시립수목원 내년 5월 개장

    광주에서 유일한 시립수목원이 내년 5월 말 개장된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남구 양과동에 위치한 …

    #정치
  8. 8
    “탈 탄소는 시대적 사명”…기후위기 대응 촉구

    정의당 광주시당과 광주녹색당, 기본소득당 광주시당, 미래당 광주시당은 최근 광주시청 앞에서 ‘9·24 기…

    #정치
  9. 9
    광주시, 청년 부채 연체 해소 추가 지원

    광주시는 내달 1일부터 광주청년 금융복지사업(청년드림은행)을 통한 청년 부채 연체 해소 지원대상자 40명…

    #정치
  10. 10
    전남 고속도로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연장

    전남지역 고속도로에 설치된 임시선별검사소가 10월 말까지 연장 운영된다. 전남도는 26일 “추석 연…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