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道농기원·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업무협약
농식품 판매·농업인 미디어 능력 강화

2019. 04.18. 19:13:06

전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박대식)는 최근 전남도 농식품 홍보 판매 활성화와 농업인 미디어 활용능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농업인 미디어 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개발 ▲농작물 홍보 영상제작 지원 ▲1인 미디어 활용교육 ▲농식품 홍보 판매 지원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 개발 지원 및 기타 농촌 미디어 향유권 확산을 위한 농촌지원 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그동안 전남농업기술원에서는 온라인 홍보를 위해 지난해 8월 전국 최초로 ‘전남농식품라이브방송국’을 개국해 매주 유익한 농업정보를 라이브로 방송하고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도내 청년 농부를 대상으로 1인 미디어 방송에 필요한 스피치, 방송기술, 영상 제작기법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심화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성일 전남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인이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는 1인 미디어 방송을 활성화해 농가가 주도하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데 두 기관이 힘을 모으자”며 “전남농업기술원이 보유하고 있는 농업기술 및 연구자료와 미디어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한다면 그 시너지는 매우 클 것이고 그에 따른 혜택은 농업인들에게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정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