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광주 비하’ 포항응원단 영구출입금지 조치
포항 구단에 공식사과·재발방지 촉구…연맹에 제도적 보완 마련 요청
2025. 03. 25(화) 19:46 가+가-
프로축구 광주 FC와 광주시는 25일 포항 스틸러스 일부 응원단의 도 넘은 지역 비하 논란에 대해 광주 경기 영구 출입금지 조치를 내렸다.

이와 함께 포항 구단 측에 공식 사과와 철저한 조사,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포항 스틸러스 일부 응원단은 지난 22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4라운드 광주 FC와 포항 스틸러스 경기 전후 광주 원정을 해외 원정으로 표현하는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지역 비하 논란이 일었다.

광주 FC는 이번 사건이 단순히 팬들의 실수가 아닌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중대한 사안으로 규정하고 이들의 광주 경기 관람을 영구 출입금지 조치했다.

또 포항 구단 측에 공식 사과와 철저한 조사, 재발 방지 대책을 촉구하고 광주의 포항 원정경기 때 이들의 출입을 금지해달라고 요청했다.

광주 FC 관계자는 “광주 축구팬 뿐만 아니라 140만 광주시민에게 큰 상처와 분노를 일으켰다”며 “K리그의 상호 존중을 위한 ‘리스펙트 캠페인’에도 반하는 행동이며 K리그의 건전한 질적 성장을 위해서도 반드시 제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관계자는 “프로축구연맹 측에 제재 규정 신설 등 제도적 보완책 마련을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다. /변은진 기자
변은진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 7월 착공 공식화

    현대백화점이 26일 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의 7월 착공을 공식화하면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

    #경제
  2. 2
    전남대 의대생 뒤늦은 복학 문의…승인 ‘촉각’

    복학 시한을 넘겨 집단 제적을 앞둔 전남대 의대생들이 뒤늦게 학교 측에 추가 복학 문의를 하고 있어 승인 여…

    #교육
  3. 3
    고흥수협 8년만에 또 직원 횡령 사고

    고흥수협 한 지점 직원이 예탁금 등 10억여원을 훔쳐 잠적했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해당 수협에서는 …

    #사회
  4. 4
    광주·전남 보이스피싱 피해액 1년새 두 배 ‘껑충’

    최근 1년 새 광주·전남 지역 보이스피싱 피해액이 두 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광주·전…

    #사회
  5. 5
    이재명 공직선거법 항소심 ‘무죄’…대권가도 ‘탄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이에 따라 이 대표는 자신을 …

    #정치
  6. 6
    강기정 시장 11억·김영록 지사 26억 신고

    강기정 광주시장이 11억6천700만원, 김영록 전남지사가 26억2천만원의 재산을 각각 신고했다. 광주에…

    #정치
  7. 7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3월27일)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2025년 3월 27일) 쥐띠: 극적인 모양새를 찾지 말고 일상적인 모양새를 찾…

    #운세
  8. 8
    광주 동구자원봉사센터 ‘산불 예방 캠페인’

    (사)광주동구자원봉사센터는 26일 “지원1동 자원봉사캠프, 동구문화센터와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람들
  9. 9
    광주 무등산 분청사기전시실 28일 재개관

    국내 대표 분청사기 전시관인 ‘무등산 분청사기 전시실’(사진)이 새단장을 마치고 시민 품으로 돌아온다. …

    #정치
  10. 10
    낭만도시 여수, ‘K-관광’ 글로벌 핫플레이스로 뜬다

    ‘낭만 버스킹’과 ‘밤바다’ 만으로도 관광객을 사로잡은 여수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핫플레이스로 도약할 전…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