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페스타 광주’ 성공 개최 힘 모은다
市·자치구·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10개 기관 협약
18개 행사 22일간 개최…체류형 관광 환경 마련
2024. 07. 10(수) 19:57 가+가-
광주의 가을 이벤트 통합 브랜드인 ‘G-페스타 광주’의 성공 개최를 위해 광주시와 자치구, 지역 문화기관들이 손을 맞잡았다.

광주시는 10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조선대학교, 동구·서구·광산구 등 자치구, (재)광주비엔날레, 광주관광공사, 광주문화재단,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9개 기관과 ‘G-페스타 광주’ 공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G-페스타 광주’는 광주에서 매년 9-10월 열리는 예술·맛 축제와 행사, 마이스(MICE)를 한데 아우르는 가을 이벤트 통합 브랜드다.

협약에 따라 참여 기관들은 ▲‘G-페스타 광주’ 성공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 ▲통합·홍보 마케팅 지원 ▲행사 간 연계 콘텐츠 개발, 관광상품 운영 등 관광 활성화 공동 노력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실무협의회 구성 등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18개의 다양한 행사가 22일간 열리는 ‘G-페스타 광주’는 축제의 계절인 가을에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이자 예술여행 도시, 맛의 도시 광주의 매력을 집중 홍보하고 관광객 체류 시간을 확대해 다양한 광주 관광자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관광객이 광주 만의 매력을 충분히 만끽하고 돌아가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개최 시간과 장소를 연계한 ‘체류형 관광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G-페스타 광주’는 ‘예술’ 콘셉트의 시즌1 ‘조이풀(Joyful) 광주’와 ‘맛’ 콘셉트의 시즌2 ‘테이스티(Tasty) 광주’로 나눠 열린다.

시즌1 ‘조이풀(Joyful) 광주’는 9월25일부터 10월6일까지 ▲광주비엔날레(광주비엔날레재단) ▲광주 에이스페어(광주관광공사) ▲광주사운드파크페스티벌(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프린지페스티벌(광주문화재단) ▲아시아문학페스티벌(국립아시아문화전당) ▲조선대학교 총장배 e스포츠대회(조선대학교)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광주 동구) 등 12개 행사로 선보인다.

시즌2 ‘테이스티(Tasty) 광주’는 10월17일부터 10월26일까지 ▲광주식품대전(광주관광공사) ▲광주김치축제(광주시) ▲광주 송정 남도맛 페스티벌(광산구) ▲광주서창억새축제(서구) 등 6개 행사가 펼쳐진다.

광주시는 앞으로 실무협의회에서 개별 축제, 행사의 정체성·강점을 유지하면서 통합 홍보, 연계 행사 개발, 관광상품 발굴 등을 본격 논의해 ‘G-페스타 광주’의 그림을 그려갈 계획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오늘 협약은 ‘G-페스타 광주’라는 하나의 ‘연결 지음’으로 축제와 축제를 연결해 시민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보자는 생각에 마련했다”며 “‘G-페스타 광주’를 통해 광주의 축제가 더욱 풍성해지고 상생할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박선강 기자
박선강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테스형 멀티포' 기아 타이거즈, 한화 꺾고 4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한화 이글스를 제압하고 4연승을 질주했다. KIA는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

    #스포츠
  2. 2
    '최원준 동점포' 기아 타이거즈, 삼성 잡고 3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삼성 라이온즈를 또다시 제압하고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KIA는 18일 광주…

    #스포츠
  3. 3
    방직공장터 ‘더현대 광주’ 내년 초 첫 삽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개발사업’이 도시계획 절차를 모두 마치고 설계·인허가와 함께 본격화한다. 이에 따라…

    #정치
  4. 4
    [인터뷰]이호성 무안군의회 의장 “군민 행복과 안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

    무안군의회가 전반기를 마무리하고 후반기 의정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이호성 제9대 무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은 만…

    #토크·대담·인터뷰
  5. 5
    창업-폐업의 ‘악순환’ 광주 커피전문점 위기

    광주지역 커피전문점이 창업과 폐업의 악순환 속에 위기를 맞고 있다. 자영업 대표 업종으로 꼽히는 커피전문점 …

    #경제
  6. 6
    합계출산율 0.97명…전남 아이 울음소리 가장 컸다

    지난해 전남 합계출산율이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광주는 0.71명으로…

    #경제
  7. 7
    광주 곳곳 ‘도로-맨홀 간 단차’…시민 불편·사고위험

    “맨홀 옆 도로가 파인 곳을 지날 때마다 차량이 덜컹거려 사고라도 나지 않을까 걱정인데, 정작 보수는 언…

    #사회
  8. 8
    유통가 파고든 인공지능…고객응대·과일선별도 ‘척척’

    국내 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과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경제
  9. 9
    “승진 청탁 관행” 전남청 인사비위 항소심서 ‘민낯’

    브로커를 통해 승진 청탁을 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경찰관들이 자신들의 비위에 대해 ‘관행’…

    #사회
  10. 10
    조계원 “민생회복지원금법은 민생 회복의 마중물”

    모든 국민에게 ‘민생회복지원금’을 25만~35만 원씩 지급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을 위…

    #실시간 뉴스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