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울릉군 방문 ‘교육 교류’ 활동
2024. 05. 16(목) 19:54 가+가-
영광교육지원청은 “최근 영·호남 교육 교류를 위해 경북 울릉군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류는 지난 2022년 12월 전남도교육청과 경북도교육청이 영·호남 교육 교류 증진을 위해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교류 활동에는 고광진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진규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 남한권 울릉군수를 비롯한 영광 관내 유·초 교(원)장 14명 등이 참석했으며, 3일간의 경북 탐방길을 통해 울릉군의 생태와 역사, 지질학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울릉군 내 교장과의 교류로 작은학교 교육력 강화를 위한 학교 특색 교육 등을 논의했다.

또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여수’ 개최를 앞두고 공동 주최 교육청 산하인 두 지역청은 글로컬 미래교육을 위한 방향성을 공유했다.

고광진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비록 두 지역의 만남이지만 이번 자리를 시작으로 더욱 많은 지역이 함께 미래 교육의 문을 두드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영광=김동규 기자
영광=김동규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최원준 동점포' 기아 타이거즈, 삼성 잡고 3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삼성 라이온즈를 또다시 제압하고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KIA는 18일 광주…

    #스포츠
  2. 2
    '테스형 멀티포' 기아 타이거즈, 한화 꺾고 4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한화 이글스를 제압하고 4연승을 질주했다. KIA는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

    #스포츠
  3. 3
    방직공장터 ‘더현대 광주’ 내년 초 첫 삽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개발사업’이 도시계획 절차를 모두 마치고 설계·인허가와 함께 본격화한다. 이에 따라…

    #정치
  4. 4
    [인터뷰]이호성 무안군의회 의장 “군민 행복과 안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

    무안군의회가 전반기를 마무리하고 후반기 의정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이호성 제9대 무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은 만…

    #토크·대담·인터뷰
  5. 5
    창업-폐업의 ‘악순환’ 광주 커피전문점 위기

    광주지역 커피전문점이 창업과 폐업의 악순환 속에 위기를 맞고 있다. 자영업 대표 업종으로 꼽히는 커피전문점 …

    #경제
  6. 6
    합계출산율 0.97명…전남 아이 울음소리 가장 컸다

    지난해 전남 합계출산율이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광주는 0.71명으로…

    #경제
  7. 7
    광주 곳곳 ‘도로-맨홀 간 단차’…시민 불편·사고위험

    “맨홀 옆 도로가 파인 곳을 지날 때마다 차량이 덜컹거려 사고라도 나지 않을까 걱정인데, 정작 보수는 언…

    #사회
  8. 8
    유통가 파고든 인공지능…고객응대·과일선별도 ‘척척’

    국내 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과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경제
  9. 9
    전남대·조선대 병원 전공의 사직 결정 유보

    광주·전남지역 상급종합병원인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이 소속 전공의 사직 처리를 보류하고 일부 결원에 …

    #의료/웰빙
  10. 10
    “승진 청탁 관행” 전남청 인사비위 항소심서 ‘민낯’

    브로커를 통해 승진 청탁을 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경찰관들이 자신들의 비위에 대해 ‘관행’…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