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 잡아라” 김영록 지사, 중국 현지 마케팅
궁정 상하이시장과 회담…경제발전 협력방안 논의
관광설명회서 동방항공과 무안공항 정기편 협약도
2023. 09. 21(목) 20:56 가+가-

중국을 방문 중인 김영록 전남지사가 21일 상하이시청에서 궁정 시장과 회담을 갖고, 상호발전을 위한 무역·투자 활성화, 신재생에너지·인적 교류 등 협력방안을 협의하고 있다.<전남도 제공>

중국인 방한 관광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김영록 전남지사가 중국 상하이시와 교류 확대를 위한 고위급회담을 개최한 데 이어, 관광설명회를 열어 상하이-무안국제공항 정기편 운항 업무협약을 하는 등 현지 마케팅에 나섰다.

김영록 지사는 21일 오후 상하이시청에서 궁정 시장과 회담을 갖고 중국 단체관광객 전남 방문과 무안-상하이 정기노선 취항을 제안했다. 이와 함께 양 지역의 상호 경제 발전을 위한 무역·투자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기술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상하이 홍차오 힐튼호텔에서 현지 여행·항공업계와 언론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사드 사태 이후 6년5개월여 만인 지난 8월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 관광을 전면 허용함에 따라 발빠른 대응에 나선 것이다.

관광설명회에는 김영준 주상하이대한민국 총영사, 이준용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회장 등 상하이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인사 등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유유방 모두투어인터내셔널 대표, 이주원 중국여행사협회 마이스위원회 비서장, 주단 상하이 망고 국제여행사 대표, 청원쥔 베이징 마이투어 대표 등 굴지의 여행업계 관계자가 행사에 참석했다.

특히 김영록 지사, 루티산 동방항공 부사장,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안전보안본부장, 정희 한국공항공사 무안국제공항장이 참석한 가운데 ‘동방항공 상하이-무안국제공항 정기노선 취항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동방항공은 오는 11월부터 주 2회 무안국제공항 정기노선을 운항한다. 동방항공은 상하이에 본사를 둔 중국 대형 항공사로 1988년 설립 이래 발전을 거듭해 578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110개 국가 1천52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앞으로 전남과 상하이 운항으로 전남과 중국 간 관광 교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설명회에서는 또 중국 인바운드 여행 1위 기업인 모두투어인터내셔널에서 무안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 3박4일 관광상품을 판매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중국 단체관광 재개에 따라 모두투어인터내셔널이 중국 관광객 전남상품 모집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될 전망이다.

전남 명예 홍보대사인 신화의 인기 멤버 앤디의 ‘앤디와 함께하는 전남 여행’ 토크쇼도 진행, 전남 관광을 홍보했다. 원조 한류스타 앤디를 보기 위해 몰려든 인파로 대성황을 이뤘다.

김영록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단체 관광을 전면 허용한 중국 정부의 결정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전남도와 중국 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중국의 다른 도시와 무안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새로운 하늘길도 열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중국 단체관광객을 위한 관광상품을 운영하고 인센티브 제도도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계 온라인 여행사(OTA) 트립닷컴 등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전남지역 중국인 관광객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3만5천명에 달했으나 지난해 7천명 수준에 그쳤다. 전남도는 이번 중국 단체 관광 재개를 계기로 중국 관광객을 사드사태 이전으로 회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재정 기자
김재정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검찰, ‘사건 브로커’ 수사 경찰 고위직 정조준

    ‘사건 브로커’ 후속 수사 중인 검찰의 칼날이 경찰 고위직을 정조준하고 있다. 여기에 재판에서 해당 사…

    #사회
  2. 2
    ‘위기의 광주 경제’…어음부도율, 전국 평균 30배 육박

    역대급 불황으로 인해 빌린 돈을 못갚는 광주 기업들이 속출하면서 지역 경제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

    #경제
  3. 3
    나주·무안서 교통사고…20대 등 2명 숨져

    전남 곳곳서 교통사고가 발생, 사상자가 잇따랐다. 6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40…

    #사회
  4. 4
    전진숙 “북구을 출마…광주다운 정치할 것”

    전진숙(사진)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이 6일 내년 총선 광주 북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전 전 행정…

    #정치
  5. 5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광주시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피해 중소 협력업체에 대해 …

    #정치
  6. 6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해체공사 지연 악성 민원 자제” 호소

    붕괴 사고가 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이 해체 공사를 지연시키는 악성 민원에 대해 중단을 호소하고 나…

    #사회
  7. 7
    광주 ‘전일빌딩245’ 시민복합문화공간 자리매김

    5·18사적지인 ‘전일빌딩245’가 시민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시는 6일 “전일빌딩24…

    #정치
  8. 8
    ‘서울의 봄’ 정선엽 병장 ‘조선대 명예졸업장’ 받는다

    조선대학교가 영화 ‘서울의 봄’ 등장인물 조민범 병장을 모티브로 한 동문 출신 고(故) 정선엽씨의 명예졸…

    #사회
  9. 9
    전남도, 정보화마을 활성화 대통령 표창

    전남도가 정보화마을 운영을 통해 도시와 농산어촌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로 ‘대…

    #정치
  10. 10
    선거구 획정안 놓고 전남 정치권 ‘설왕설래’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순천시를 갑·을로 분구하고, 영암·무안·신안을 ‘공중분해’ 하는 획정안을 발표…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