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페퍼저축은행컵 전국 어울림 한마당 배구대회’ 22일부터 이틀간 열전
“투혼 넘치는 白球의 코트에 장애는 없다”
전국 88개 팀 1천300여명 참가…‘장애 넘어 하나되는 어울림축제’
‘봄배구 도전’ AI페퍼스 선수단 연고지 사랑 담아 팬사인회 등 동참
2023. 09. 20(수) 19:38 가+가-

지난해 AI페퍼스 홈구장인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페퍼저축은행컵 전국 어울림 한마당 배구대회’에서 전갑수 대한장애인배구협회장과 선수단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I페퍼스 제공

AI페퍼스 배구단의 광주 연고지 출범을 기념하고 배구 붐 조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배구로 하나 되는 어울림 축제가 2회째 광주에서 열린다.

‘2023 페퍼저축은행컵 전국 어울림 한마당 배구대회’가 오는 22-23일 페퍼스타디움(염주체육관)과 빛고을 체육관, 광주시체육회관, 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동시에 열린다.

광주시배구협회와 대한장애인배구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페퍼저축은행, 광주시, 광주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생활체육 동호인 58개 팀과 장애인 좌식배구 30개 팀 등 총 1천3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 배구 동호인과 장애인 좌식배구 동호인의 교류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동호인 대회 및 장애인 좌식 배구를 동시에 진행한다.

초대 대회였던 ‘2022 페퍼저축은행컵 전국 어울림한마당 배구대회’에서는 목포하나클럽(남자부)과 광주빛고을클럽(여자부), 전주JVC(시니어부), 고흥우주항공(실버부), 광산중(유소년부)이 각각 클럽팀 우승을 차지했다.

장애인 좌식배구 경기에서는 천안&아산(남자부)과 충남엔젤(여자부)이 최종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초대 대회에서 사인회와 함께 볼 리트리버로 봉사활동에 나섰던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도 함께 할 예정이다.

선수단은 22일 오전 개회식 참석에 이어 야스민, 오지영, 이고은, 채선아, MJ필립스 등 일부 선수들이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사인회에 참가하지 않는 선수들은 경기 도우미로 나서 경기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AI페퍼스는 창단 3번째 시즌을 맞는 올해, 선수단 숙소를 광주로 이전하며 광주에 완전히 정착했다.

홈구장인 페퍼스타디움에 웨이트트레이닝시설과 선수단 식당 등 부대시설을 함께 구비했다.

두 시즌 연속 최하위에 머물렀던 AI페퍼스는 지난 시즌이 끝나고 FA시장에서 국가대표 박정아를 데려왔고, 내부 FA인 아웃사이드 히터 이한비, 베테랑 리베로 오지영을 붙잡는 데 이어 현대건설에서 외국인 선수로 활약했던 야스민 베다르트(등록명 야스민), 아시아쿼터 선수로 엠제이 필립스를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다.

여기에 조 트린지 감독의 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 배구’를 접목, 봄배구에 적합한 팀으로 거듭난다는 각오다.

/박희중 기자
박희중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시·전남도·무안군 ‘공항 문제 3자 대화’ 결국 무산

    광주 민간·군공항 이전을 둘러싼 갈등 해소를 위해 광주시와 전남도가 추진했던 무안군과의 3자 대화가 결국 무…

    #정치
  2. 2
    “음주운전은 살인행위” 광주·전남경찰, 연말연시 집중단속

    광주·전남경찰이 연말연시를 맞아 음주운전 집중 단속에 나선다. 30일 광주·전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역…

    #사회
  3. 3
    市 조형물에 간판 붙였다 뗐다…동구 제멋대로 행정 ‘빈축’

    광주 동구가 광주시 푸른사업소의 조형물에 무단으로 ‘Chungjangro’라는 영문 간판을 달았다가 빈축…

    #사회
  4. 4
    콘텐츠 선도기업, 광주 스타트업 성장 돕는다

    문화콘텐츠 선도기업들이 광주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광주시는 30일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

    #정치
  5. 5
    전남 자동차전용도로서 초소형전기차 시범운행

    전남도와 전남경찰청이 전국 최초로 12월1일부터 2024년 11월30일까지 1년간 초소형 전기차 자동차 전용…

    #정치
  6. 6
    ‘반짝이는 온동네’ 광주공동체 한마당

    광주지역 마을활동가들의 교류·소통의 장인 ‘2023 광주 공동체한마당’이 30일 서구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렸다…

    #정치
  7. 7
    광주 자원회수시설 입지 선정 ‘원점으로’

    광주시 자원회수시설 입지 선정 절차가 원점에서 다시 시작된다. 광주시는 30일 “2030년 가연성 생활…

    #정치
  8. 8
    광주 도심 찾은 ‘겨울 진객’ 큰고니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추운날씨를 보인 30일 오후 도심근교 광주 광산구 산월동 영산강 산월2 방수제 인근에서 …

    #사회
  9. 9
    “소외된 이웃 돕기 위해 한 자리 모였다”

    “소외된 이웃을 도와주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부자입니다.” 30일 오후 …

    #사회
  10. 10
    전남 전·현직 기초단체장들 항소심서 희비 엇갈려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강종만 영광군수와 허석 전 순천시장의 희비가 항소심에서 엇갈렸다.…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