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박지호, 내년 두산서 뛴다
동강대 야구부, 6년간 프로선수 6명 배출
2023. 09. 18(월) 19:48 가+가-
“생각보다 높은 라운드에서 프로 지명을 받아 더 기쁩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최고 투수인 오타니 쇼헤이는 실력뿐 아니라 야구 외적인 부분도 칭찬받는 선수입니다. 저도 실력과 인성 모두 인정받는 프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강대 야구부 박지호(투수·22학번·사진)가 내년 두산 베어스 유니폼을 입고 프로무대에서 뛴다.

박지호는 지난 14일 서울에서 열린 ‘2024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두산에 5라운드로 지명됐다.

동강대는 2021년을 제외하고 2018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프로야구 선수를 배출했다. 또 최근 6년 동안 6명이 KIA 타이거즈, SSG 랜더스, 두산 베어스 등에 부름을 받았고 특히 두산은 2020년 김주완(19학번), 2022년 박민준(21학번)에 이어 올해 박지호까지 세 번째 지명이다.

박지호의 내년 목표는 당연 1군 무대다.

박지호는 “국내 투수 중 ‘롤 모델’은 NC 구창모다. 같은 좌완인데 볼 구위나 제구력이 좋아 본받고 싶다”며 “키움 이정후 선수와는 꼭 대결해보고 싶다”고 야심차게 밝혔다.

프로의 꿈을 이룬 박지호는 “후배들이 운동이 잘 안된다고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길 바란다”며 “프로에서 뛰고 있는 동강대 선배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꼭 빠른 시일 내에 1군에 올라 좋은 모습으로 같이 뛰고 싶다”고 강조했다./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 찾은 멸종위기종 노랑부리저어새

    전 세계적 멸종위기종인 천연기념물 노랑부리저어새 무리가 7일 광주 광산구 산월동 영산강에서 먹이활동을 하는 …

    #사회
  2. 2
    “3총리 신당 만들면 그게 진짜 민주당”

    신당 창당 가능성을 시사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정세균·김부겸 전 국무총리와의 3자 회동 가능성…

    #정치
  3. 3
    방직공장터 공공기여 5천899억원 장기미집행·시민체감사업 先투입

    광주시가 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가 들어설 전방·일신방직 공장 부지 개발 사업자와의 협상을 통해 확보한 공…

    #정치
  4. 4
    진도에 호남권 최고 ‘국민해양안전관’ 개관

    해양안전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대응능력을 키울 호남권 최고의 …

    #정치
  5. 5
    ‘광주다움 통합돌봄’ 국제도시 혁신상 최고상

    민선 8기 광주시 핵심 시책인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세계 최고 권위의 ‘광저우 국제도시혁신상’ 최고상을 수…

    #정치
  6. 6
    장애인 조카 돌보던 70대 사망…뒤늦게 발견

    지적장애를 앓고 있는 조카를 50년간 돌봐온 70대 여성이 뒤늦게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돼 주위를 안타깝게…

    #사회
  7. 7
    광주 인공지능 산업 성과 ‘한자리에’

    올해 광주지역 인공지능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광주시는 7일 광주…

    #정치
  8. 8
    올해 전남서 산불 51건 952㏊ 피해

    전남도는 7일 “영농부산물과 쓰레기 불법 소각 등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소각 산불 근절을 …

    #정치
  9. 9
    최치현 “광산을 출마…정권교체 힘 되겠다”

    최치현 전 청와대 행정관이 7일 내년 총선 광주 광산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전 행정관은 이날 …

    #정치
  10. 10
    본격 총선…12일 예비후보 등록 시작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내년 4월10일) 레이스가 오는 12일 지역구 예비후보자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화한다.…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