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박지호, 내년 두산서 뛴다
동강대 야구부, 6년간 프로선수 6명 배출
2023. 09. 18(월) 19:48 가+가-
“생각보다 높은 라운드에서 프로 지명을 받아 더 기쁩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최고 투수인 오타니 쇼헤이는 실력뿐 아니라 야구 외적인 부분도 칭찬받는 선수입니다. 저도 실력과 인성 모두 인정받는 프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강대 야구부 박지호(투수·22학번·사진)가 내년 두산 베어스 유니폼을 입고 프로무대에서 뛴다.

박지호는 지난 14일 서울에서 열린 ‘2024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두산에 5라운드로 지명됐다.

동강대는 2021년을 제외하고 2018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프로야구 선수를 배출했다. 또 최근 6년 동안 6명이 KIA 타이거즈, SSG 랜더스, 두산 베어스 등에 부름을 받았고 특히 두산은 2020년 김주완(19학번), 2022년 박민준(21학번)에 이어 올해 박지호까지 세 번째 지명이다.

박지호의 내년 목표는 당연 1군 무대다.

박지호는 “국내 투수 중 ‘롤 모델’은 NC 구창모다. 같은 좌완인데 볼 구위나 제구력이 좋아 본받고 싶다”며 “키움 이정후 선수와는 꼭 대결해보고 싶다”고 야심차게 밝혔다.

프로의 꿈을 이룬 박지호는 “후배들이 운동이 잘 안된다고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길 바란다”며 “프로에서 뛰고 있는 동강대 선배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꼭 빠른 시일 내에 1군에 올라 좋은 모습으로 같이 뛰고 싶다”고 강조했다./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알드레드 9K' 기아, 파죽의 6연승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LG 트윈스와의 3연전을 싹쓸이하며 파죽의 6연승을 달렸다. KIA는 11일…

    #스포츠
  2. 2
    광주 출신 배우 ‘장선’을 만나다

    (사)광주영화영상인연대는 오는 13일 광주독립영화관에서 ‘장선 배우전’을 개최한다. 장선은 뛰어난 연기…

    #문화
  3. 3
    '목포+신안=하나' 지역 소멸위기 대응…행정통합 추진 행정력 ‘집중’

    목포시가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신안과 상생협력 기조로 행정통합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기획일반
  4. 4
    [인사]광주시·전남도·전남도의회

    ◇5급 전보 ▲대변인 김무진 ▲대변인 이유종 ▲광주전략추진단 한명진 ▲인사정책관 박문수 ▲인사정책관 유…

    #사람들
  5. 5
    광주 동구 ‘주민배심원제’ 선발·운영 방식 논란

    광주 5개 자치구 중 광산구를 제외하고 운영 중인 ‘주민배심원’의 선발이 동구에서만 ‘선착순’으로 이뤄지고 …

    #사회
  6. 6
    [인터뷰]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일 잘하는 의회, 일할 맛 나는 의회 만들 것”

    제12대 전남도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광양 출신 3선의 김태균 의원이 선출됐다. ‘일 잘하는 의회, 일 할 맛…

    #토크·대담·인터뷰
  7. 7
    무효·기권 속출…시의회 상임위원장 선거도 ‘잡음’

    광주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무효와 기권이 속출하는 등 잡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단독 입후보한 …

    #정치
  8. 8
    “광주 청년 일경험 상담하세요”

    광주시는 11일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15-17일 시청 1층 시민홀에서 ‘…

    #정치
  9. 9
    “무더운 여름 힘나는 한 끼”…유통가 초복 마케팅 돌입

    초복(15일)을 앞두고 장마와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지역 유통가가 제철 과일, 육류, 여름 …

    #경제
  10. 10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7월12일)

    최인태의 오늘의 운세(2024년 7월12일) 쥐띠: 오랜 시간 숙원하던 것이 있다면 오늘 이루어질 수 …

    #운세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