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광주 가는 길…‘막을 자 누구’
“천적 FC서울도 깼다”…서울월드컵경기장에 광주 승전가가 울려 퍼졌다
허율, 천금의 결승골…K리그1 최다 승점 경신
2023. 09. 17(일) 19:34 가+가-

광주FC 허율이 1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의 경기에서 전반 5분 골을 터뜨린 후 홈 팬들의 환호에 답하는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대세’ 광주FC가 ‘천적’ FC서울을 꺾고 구단 역사상 K리그1 최다 승점을 쌓았다.

광주는 1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3 30라운드 FC서울과의 원정 경기에서 허율의 선제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 1대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10경기 무패를 이어간 광주(승점 48)는 역전 3위를 노리던 4위 FC서울(승점 43점)을 멀찌감치 따돌리며 리그 3위를 굳건히 했다.

광주는 6위까지 주어지는 파이널A는 물론 창단 후 최초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의 희망을 키웠다.

역대 상대전적에서 2승 4무 15패로 압도 당하며 올 시즌 2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패한 광주는 이날 값진 승리를 일궈내며 ‘서울 징크스’에서 벗어났다.

리그 3, 4위 팀의 맞대결로 치열한 공방이 예상됐던 승부는 이른 시간 광주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전반 4분 두현석의 패스를 하승운이 재치있게 흘렸고, 허율이 문전에서 공을 잡아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이후 치열한 중원싸움이 펼쳐졌고, 이 과정에서 이희균이 부상으로 베카와 교체됐다.

전반 종료 직전 서울의 파상 공세에 실점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골키퍼 김경민의 선방으로 골은 내주지 않았다.

광주는 후반 엄지성을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기성용, 일류첸코 등 총력전을 펼친 서울의 거센 공세에 수비진의 육탄 방어와 김경민의 선방으로 버텨내던 광주가 다시 한번 서울의 골망을 갈랐다.

베카가 지동원과의 볼 경합과정에서 넘어졌고, 이때 흐르는 볼을 오스마르가 걷어낸 것이 엄지성에게 향했고 침착하게 왼발 슈팅, 골로 연결했다. 하지만 VAR 판정 끝에 베카의 파울이 선언되며 득점이 취소됐다.

과열된 경기로 후반 추가 시간은 7분이 주어졌다. 반전을 노리며 총공세에 나선 서울에 맞서 아사니 대신 이으뜸까지 투입한 광주가 두터운 수비로 버텨내며 1대0 값진 승리를 지켜냈다.

한편, 이날 경기장에는 무려 1천 여명의 광주 팬들이 역대급 응원으로 선수단에 힘을 실어주며 승리의 기쁨을 함께 했다.

/박희중 기자
박희중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시·전남도·무안군 ‘공항 문제 3자 대화’ 결국 무산

    광주 민간·군공항 이전을 둘러싼 갈등 해소를 위해 광주시와 전남도가 추진했던 무안군과의 3자 대화가 결국 무…

    #정치
  2. 2
    “음주운전은 살인행위” 광주·전남경찰, 연말연시 집중단속

    광주·전남경찰이 연말연시를 맞아 음주운전 집중 단속에 나선다. 30일 광주·전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역…

    #사회
  3. 3
    市 조형물에 간판 붙였다 뗐다…동구 제멋대로 행정 ‘빈축’

    광주 동구가 광주시 푸른사업소의 조형물에 무단으로 ‘Chungjangro’라는 영문 간판을 달았다가 빈축…

    #사회
  4. 4
    콘텐츠 선도기업, 광주 스타트업 성장 돕는다

    문화콘텐츠 선도기업들이 광주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광주시는 30일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

    #정치
  5. 5
    전남 자동차전용도로서 초소형전기차 시범운행

    전남도와 전남경찰청이 전국 최초로 12월1일부터 2024년 11월30일까지 1년간 초소형 전기차 자동차 전용…

    #정치
  6. 6
    ‘반짝이는 온동네’ 광주공동체 한마당

    광주지역 마을활동가들의 교류·소통의 장인 ‘2023 광주 공동체한마당’이 30일 서구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렸다…

    #정치
  7. 7
    광주 자원회수시설 입지 선정 ‘원점으로’

    광주시 자원회수시설 입지 선정 절차가 원점에서 다시 시작된다. 광주시는 30일 “2030년 가연성 생활…

    #정치
  8. 8
    광주 도심 찾은 ‘겨울 진객’ 큰고니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추운날씨를 보인 30일 오후 도심근교 광주 광산구 산월동 영산강 산월2 방수제 인근에서 …

    #사회
  9. 9
    “소외된 이웃 돕기 위해 한 자리 모였다”

    “소외된 이웃을 도와주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부자입니다.” 30일 오후 …

    #사회
  10. 10
    전남 전·현직 기초단체장들 항소심서 희비 엇갈려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강종만 영광군수와 허석 전 순천시장의 희비가 항소심에서 엇갈렸다.…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