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세쿼이아길 자전거도로 개설’ 추진
郡, 화순읍 대리-능주면 영벽정 14.4㎞ 구간…33억 투입
2023. 08. 07(월) 20:29 가+가-
화순군은 “화순읍 대리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와 능주면 영벽정을 연결하는 자전거도로 개설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노선도>

화순군 자전거도로 개설사업은 총 사업비 33억원을 들여 14.4㎞에 걸쳐 조성되며 화순읍 대리에서 옛 국도 메타세쿼이아길로 능주면을 연결, 지석천과 화순천 제방을 이용해 다시 화순읍으로 돌아오는 왕복 구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사업은 5억원(군비)이 확정돼 1차분 사업으로 화순읍에서 백신산업단지까지 연결, 2024년 상반기 내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이어 연차별 사업 예산을 확보해 2025년까지 자전거도로 개설사업을 최종 완료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자전거길 개설로 안전하고 쾌적한 자전거길을 활성화하며 코로나19로 움츠러든 군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옛 국도 메타세쿼이아길의 수려한 가로경관과 지석천, 화순천의 아름다운 수변 경관이 어우러져 주변 문화자원과 연계한 관광인프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순=이병철 기자
화순=이병철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검찰, ‘사건 브로커’ 수사 경찰 고위직 정조준

    ‘사건 브로커’ 후속 수사 중인 검찰의 칼날이 경찰 고위직을 정조준하고 있다. 여기에 재판에서 해당 사…

    #사회
  2. 2
    ‘위기의 광주 경제’…어음부도율, 전국 평균 30배 육박

    역대급 불황으로 인해 빌린 돈을 못갚는 광주 기업들이 속출하면서 지역 경제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

    #경제
  3. 3
    나주·무안서 교통사고…20대 등 2명 숨져

    전남 곳곳서 교통사고가 발생, 사상자가 잇따랐다. 6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40…

    #사회
  4. 4
    전진숙 “북구을 출마…광주다운 정치할 것”

    전진숙(사진)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이 6일 내년 총선 광주 북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전 전 행정…

    #정치
  5. 5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광주시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피해 중소 협력업체에 대해 …

    #정치
  6. 6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해체공사 지연 악성 민원 자제” 호소

    붕괴 사고가 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이 해체 공사를 지연시키는 악성 민원에 대해 중단을 호소하고 나…

    #사회
  7. 7
    광주 ‘전일빌딩245’ 시민복합문화공간 자리매김

    5·18사적지인 ‘전일빌딩245’가 시민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시는 6일 “전일빌딩24…

    #정치
  8. 8
    ‘서울의 봄’ 정선엽 병장 ‘조선대 명예졸업장’ 받는다

    조선대학교가 영화 ‘서울의 봄’ 등장인물 조민범 병장을 모티브로 한 동문 출신 고(故) 정선엽씨의 명예졸…

    #사회
  9. 9
    전남도, 정보화마을 활성화 대통령 표창

    전남도가 정보화마을 운영을 통해 도시와 농산어촌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로 ‘대…

    #정치
  10. 10
    광주시, 하반기 특별교부세 152억 확보

    광주시는 6일 “역대급 세수 결손에 따른 최대 재정 가뭄이 계속되는 가운데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직접 발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