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태의 사주칼럼] 관재구설(官災口舌)
2023. 05. 31(수) 20:04 가+가-
필자를 찾아온 30대 후반의 청년은 이마가 유독 잘생긴 상이었다. 이마의 중앙인 명궁과 양쪽 이마의 기둥에 들어가는 변지, 천창, 복당 부분까지 어느 것 하나 꺼진 것 없이 잘생긴 상이었다. 그런데 이마를 받쳐주는 코의 뿌리 부분인 인당부터 산근까지가 완전히 꺼져 있었다. 이렇게 되면 이마의 명예를 상징하는 관록(官祿)이 정반대의 작용을 한다. 타고난 명을 풀어보니 관살혼잡 사주라고 해서 항상 법정시비와 다툼이 끊이지 않는 사주였다.

“시비나 다툼이 끊이지 않는 사주에요.”

“선생님,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소년원에 들어갔어요. 최근에 또 폭력 사건이 생겼는데 집행유예 기간이라 답답해서 왔습니다.”

그는 타고난 악운 그대로 살아가고 있었다. 타고난 명은 형상으로 얼굴에 드러나 있게 된다.

“직업은 있어요?”

“친구랑 오락실을 운영합니다.”

“절대로 그런 사행성 있는 일을 하면 안 돼요.”

“그럼 뭘 해야죠, 하는 것마다 되는 것이 없어요. 저는 뭘 해야 좋을까요?”

“아주 센 직업이 좋아요.”

“아, 그렇지 않아도 제 지인 중에 소 발골을 하는 분이 있는데 저한테 그 기술을 배우라고 합니다. 괜찮겠습니까?”

“원래 본인이 운이 좋았다면 피를 보는 의사나 군인이나 경찰처럼 법을 다스리는 사람이 되거나 사람을 살렸을 겁니다. 지금 정반대의 삶을 살고 있는데 소 발골은 본인한테는 굉장히 잘 맞으니 꼭 그 기술을 잘 배우세요.”라고 말해 줬다. 직업은 타고난 천직을 따라가야지만 가장 편하게 산다. 저 청년은 타고난 사주가 워낙 세고 초년에 운이 안 좋았지만, 중년부터는 자신의 길을 가는 사주였다.

이마를 하늘의 복을 담는 그릇이라고 표현한다. 하늘은 명예를 상징한다. 유명인들의 이마를 보라. 하나같이 이마가 꺼진 곳이 없고 잘생긴 이마를 가지고 있다. 특히 정치인이나 고위 공직자를 보면 유독 이마가 훤칠하게 잘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마가 잘생겼어도 저 청년처럼 인당(印堂: 눈썹과 눈썹사이 가운데 자리)과 이마를 받쳐주는 산근(山根: 인당 바로 밑 미간 사이)이 꺼져 있으면 오히려 하늘에 눌리는 관재구설(官災口舌)에 휩싸이고 직업의 안정도 누리기 힘들게 된다. 또한 이마에 눈으로 보일 정도의 큰 점이 있어서도 안 되고 흉이나 잔털이 없어야 좋은 이마라고 말을 한다.

이마에 안 좋은 것이 있다면 현대의학의 힘을 빌려 이 부위를 인위적으로 살려주어도 효과가 있고 이런 시술을 못 한다면 베푸는 삶을 살게 되면 악운의 힘을 피할 수 있다. 덕(德) 베푸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 좋은 개운법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많이 본 뉴스
  1. 1
    광주·전남 18개 지역구 유지…영암·무안·신안 ‘공중분해’

    내년 제22대 총선을 4개월여 앞두고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가 5일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의장에게 제출했다. …

    #정치
  2. 2
    김승남 98억·서동용 74억·윤재갑 64억 특교세 확보

    광주·전남 국회의원들의 올해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승…

    #정치
  3. 3
    중앙공원1지구 특례사업 사업자간 공방 심화

    2조1천억원 규모의 광주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특례사업과 관련, 주주권과 시공권을 놓고 사업자 간 공방이 갈…

    #정치
  4. 4
    인공지능 우수인재 302명 추가 배출

    ‘인공지능(AI) 대표도시’ 광주시가 인공지능(AI) 우수 인재 302명을 추가 배출했다. 광주시와 …

    #정치
  5. 5
    전남도·에너지기업, 중동시장 진출 확대 모색

    전남도와 도내 에너지기업들이 두바이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진출을 확장하는 등 중동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정치
  6. 6
    道, 지식재산 맞춤형 지원…中企 혁신성장 견인

    전남도가 전남지식재산센터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맞춤형 지원에 나서 기업 혁신 성장을 견인…

    #정치
  7. 7
    ‘사건 브로커’에 수사 무마 청탁…“금품 전달” 진술

    ‘사건 브로커’ 성모(62)씨가 수사 무마 명목으로 십수억원의 현금을 요구해 직접 전달했다는 증언이 나왔…

    #사회
  8. 8
    光銀, 고향사랑기부금 1억6천만원 전달

    광주은행은 최근 아시아문화전당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행사장에서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강기정 광주시장, 박철…

    #경제
  9. 9
    ‘전국 사진 동호인 축제’…한국 사진예술 위상 높였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사진 예술 문화를 주도하는 전국 사진 동호인들의…

    #문화
  10. 10
    ‘광주시 우수정책 베스트 10’ 시민이 뽑는다

    광주시가 ‘2023 광주를 빛낸 스타정책 경진대회’를 열어 ‘광주시 올해의 베스트(Best) 10’을 뽑는다…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