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농수축임산물·가공식품·관광서비스 등 112개 품목 대상
2022. 11. 28(월) 20:03 가+가-
전남도가 2023년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에 나섰다.

전남도는 답례품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공개 모집을 통해 평가를 거쳐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6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는 전남도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답례품목에 대해 공급업체를 모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112개 품목으로 농수축임산물과 가공식품, 공예품, 체험·관광서비스로 나뉜다.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 고향사랑기부제 담당 부서에서 신청 서류를 접수하고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급업체 평가는 기업의 안정성, 지역 연계성, 사업목적 부합성, 상품구성의 적정성 등 6개 분야 12개 항목에 대해 이뤄지고 친환경 인증상품, 지리적 표시등록품, 도지사 품질인증상품 등은 가점이 주어진다.

전남도는 12월 중순까지 공급업체 선정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해 12월 말까지 고향사랑e음(고향사랑기부제 종합정보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공모 심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공급업체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정 기자
김재정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저장강박증’ 문흥동 거리 10년 넘게 쓰레기 몸살

    “어떻게든 나서주세요. 거리 한가운데에 쓰레기장이 말이 됩니까.” 광주 북구 문흥동의 한 거리에 10년…

    #사회
  2. 2
    “복합쇼핑몰 유통 대기업 투자자로 봐야”

    강기정 광주시장은 2일 “복합쇼핑몰 관련 유통 대기업을 투자자로 봐야 하는 관점 전환이 있어야 한다”고 언급…

    #정치
  3. 3
    7차 유행 광주·전남 240명 사망…백신 중요성 커졌다

    코로나19 7차 유행 3개월 동안 광주·전남에서 총 240명이 코로나19 감염 후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

    #정치
  4. 4
    담양대나무축제, 4년 만에 돌아온다

    담양군의 대표 축제인 대나무축제가 4년 만에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돌아온다. 담양군은 2일 2023년…

    #지역
  5. 5
    道, 균형위에 전라선 고속철 등 현안 건의

    전남도는 2일 “국가균형발전 정책 논의 차 전남을 방문한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에게 전라선 고속철도 등 5…

    #정치
  6. 6
    영암 ‘태양광 발전기금’ 유용 의혹

    태양광 발전소 설치의 보상적 차원으로 영암 주민들을 위해 기탁받은 ‘태양광발전기금’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

    #사회
  7. 7
    배터리창고·지하주차장 잇따라 불

    지난 밤사이 광주 도심에선 크고 작은 화재가 잇따랐다. 2일 광주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

    #사회
  8. 8
    반도체산업 특화단지 유치·조성 기반 마련

    정부의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대비한 반도체 산업 지원 조례가 발의됐다. 김나윤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

    #정치
  9. 9
    道, 글로벌 해상풍력 터빈사 유치 막바지 총력

    전남도가 덴마크 베스타스, 독일 지멘스, 미국 제너럴일렉트릭 등 글로벌 터빈 3사의 터빈공장 유치를 위한 막…

    #정치
  10. 10
    자립 준비 청년 ‘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

    전남도는 2일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전남지역 자립 준비 청년의 안정적 사회 진출과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디…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