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 국비 확보 ‘동분서주’
윤재갑·윤영덕·강대식·서삼석 국회의원 릴레이 면담
어란진 국가어항·국립숲속야영장 건립 등 증액 건의
2022. 10. 30(일) 19:39 가+가-

명현관(왼쪽) 군수는 최근 지역구 국회의원인 윤재갑(오른쪽) 의원 등을 만나 내년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국고 반영 등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해남군 제공>

명현관 해남군수가 정부 예산 심의에 돌입한 국회를 찾아 현안사업 예산 증액을 건의하며 국비확보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시정연설을 시작으로 2023년 정부예산안 국회 심의가 시작된 가운데 해남군은 한달 가량의 심의 기간 동안 정부 예산안에 미반영된 현안사업과 신규사업 등을 국회 심의 단계에서 추가 반영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최근 지역구 국회의원인 윤재갑 의원을 비롯해 국회 예결위 및 농해수위 소속 윤영덕·민병덕·강대식·서삼석 의원 등을 만나 내년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국고 반영 등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해남군은 어란진항 국가어항 확장사업과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 및 하수관로 정비사업, 국립 숲속야영장 건립 사업 등에 대한 예산 증액 및 추가 반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해남군 송지면의 어란진항은 전국 최대 생산지 중 한 곳인 해남산 물김의 대표 위판장이 위치한 곳으로 지속적인 물김 생산량 증가와 어선 대형화에 따라 접안시설 확장 등 국가어항 확장이 필요한 실정이다.

해수부 전국 국가어항 개발 계획에 따라 대체 어항 개발이 추진 중으로 군은 2025년 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설계비 반영을 건의하고 있다. 특히 전국적인 수요가 늘고 있는 산림 관광 효과를 극대화하기 해남의 청정 숲을 활용한 ‘국립 숲속 야영장’ 건립을 적극 요청했다. 전국 숲속 야영장은 27개소로 이 중 국립시설은 경기도 화천 1개소가 운영되고 있고 경북 김천과 부산 해운대 등 2개소가 내년 상반기 개장 예정이다.

명현관 군수는 “전남의 비교우위 자원인 청정 산림을 활용한 국립 숲속야영장 조성으로 늘어나는 캠핑 수요를 충족하고 지역 관광과의 연계도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전국 평균 대비 매우 낮은 수준인 하수도 보급률을 끌어 올리기 위한 송지 동현 등 농어촌 하수도 정비 사업과 문내 난대 하수관로 정비 사업의 사업비 증액도 요청해 예정 기간 내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건의했다.

명 군수는 “국회의 상황이 녹록지 않지만 지역 국회의원, 전남도 등과 긴밀히 협조해 국회에서 해남 현안 사업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예타를 통과한 국립 농식품기후변화대응센터의 예결위 심의 등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사업이 적기 추진될 수 있도록 대응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해남=박필용 기자
해남=박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저장강박증’ 문흥동 거리 10년 넘게 쓰레기 몸살

    “어떻게든 나서주세요. 거리 한가운데에 쓰레기장이 말이 됩니까.” 광주 북구 문흥동의 한 거리에 10년…

    #사회
  2. 2
    “복합쇼핑몰 유통 대기업 투자자로 봐야”

    강기정 광주시장은 2일 “복합쇼핑몰 관련 유통 대기업을 투자자로 봐야 하는 관점 전환이 있어야 한다”고 언급…

    #정치
  3. 3
    7차 유행 광주·전남 240명 사망…백신 중요성 커졌다

    코로나19 7차 유행 3개월 동안 광주·전남에서 총 240명이 코로나19 감염 후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

    #정치
  4. 4
    담양대나무축제, 4년 만에 돌아온다

    담양군의 대표 축제인 대나무축제가 4년 만에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돌아온다. 담양군은 2일 2023년…

    #지역
  5. 5
    道, 균형위에 전라선 고속철 등 현안 건의

    전남도는 2일 “국가균형발전 정책 논의 차 전남을 방문한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에게 전라선 고속철도 등 5…

    #정치
  6. 6
    영암 ‘태양광 발전기금’ 유용 의혹

    태양광 발전소 설치의 보상적 차원으로 영암 주민들을 위해 기탁받은 ‘태양광발전기금’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

    #사회
  7. 7
    배터리창고·지하주차장 잇따라 불

    지난 밤사이 광주 도심에선 크고 작은 화재가 잇따랐다. 2일 광주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

    #사회
  8. 8
    반도체산업 특화단지 유치·조성 기반 마련

    정부의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대비한 반도체 산업 지원 조례가 발의됐다. 김나윤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

    #정치
  9. 9
    道, 글로벌 해상풍력 터빈사 유치 막바지 총력

    전남도가 덴마크 베스타스, 독일 지멘스, 미국 제너럴일렉트릭 등 글로벌 터빈 3사의 터빈공장 유치를 위한 막…

    #정치
  10. 10
    자립 준비 청년 ‘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

    전남도는 2일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전남지역 자립 준비 청년의 안정적 사회 진출과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디…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