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부상자회, 행방불명 비인정자 전수조사
2022. 09. 28(수) 20:31 가+가-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가 민주화운동 당시 행방불명 비인정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28일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에 따르면 이번 전수조사는 지난 5·18민주화운동 관련자 1-7차 보상금 지급 조사 당시 행방불명자로 인정받지 못한 242명이 대상이다.

또 부상자회는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한 행불자도 신규 접수를 받아 DNA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접수시 개인정보·채혈동의서를 받으며 신청서에는 실종자 인적사항(▲실종자 이름 ▲실종자 주민등록번호 ▲실종자 주소 ▲실종자 당시 신분·직업)과 신고자 인적사항(▲신고자 이름 ▲신고자 주민등록번호 ▲신고자 연락처 ▲신고자 주소 ▲실종자와의 관계), 실종당시 상황을 기재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시작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5·18민주화운동 부상자회 사무실(062-383-1518)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황일봉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장은 “그동안 전수조사의 개념이 없었지만 이번 과정을 통해 실종자 마지막 한 사람까지 빠짐없이 가족 품에 돌아가길 바란다”며 “진상규명이 조속히 이루어져 정의가 끝내 승리하는 역사를 후손에게 남겨야 한다”고 강조했다./안재영 기자
안재영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저장강박증’ 문흥동 거리 10년 넘게 쓰레기 몸살

    “어떻게든 나서주세요. 거리 한가운데에 쓰레기장이 말이 됩니까.” 광주 북구 문흥동의 한 거리에 10년…

    #사회
  2. 2
    “복합쇼핑몰 유통 대기업 투자자로 봐야”

    강기정 광주시장은 2일 “복합쇼핑몰 관련 유통 대기업을 투자자로 봐야 하는 관점 전환이 있어야 한다”고 언급…

    #정치
  3. 3
    7차 유행 광주·전남 240명 사망…백신 중요성 커졌다

    코로나19 7차 유행 3개월 동안 광주·전남에서 총 240명이 코로나19 감염 후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

    #정치
  4. 4
    담양대나무축제, 4년 만에 돌아온다

    담양군의 대표 축제인 대나무축제가 4년 만에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돌아온다. 담양군은 2일 2023년…

    #지역
  5. 5
    道, 균형위에 전라선 고속철 등 현안 건의

    전남도는 2일 “국가균형발전 정책 논의 차 전남을 방문한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에게 전라선 고속철도 등 5…

    #정치
  6. 6
    영암 ‘태양광 발전기금’ 유용 의혹

    태양광 발전소 설치의 보상적 차원으로 영암 주민들을 위해 기탁받은 ‘태양광발전기금’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

    #사회
  7. 7
    배터리창고·지하주차장 잇따라 불

    지난 밤사이 광주 도심에선 크고 작은 화재가 잇따랐다. 2일 광주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

    #사회
  8. 8
    반도체산업 특화단지 유치·조성 기반 마련

    정부의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대비한 반도체 산업 지원 조례가 발의됐다. 김나윤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

    #정치
  9. 9
    道, 글로벌 해상풍력 터빈사 유치 막바지 총력

    전남도가 덴마크 베스타스, 독일 지멘스, 미국 제너럴일렉트릭 등 글로벌 터빈 3사의 터빈공장 유치를 위한 막…

    #정치
  10. 10
    자립 준비 청년 ‘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

    전남도는 2일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전남지역 자립 준비 청년의 안정적 사회 진출과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디…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