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동명동 ‘여행자의 집’ 인기몰이
개관 한달 만에 방문객 4천여명 돌파
도심 여행자쉼터·관광명소 자리매김
2022. 08. 21(일) 19:43 가+가-

광주 동구 동명동에 위치한 ‘여행자의 집’이 개관 한달 만에 방문객 4천여명을 돌파했다. 사진은 여행자의 집 앞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광주동구 제공>

광주를 찾은 여행객들을 위해 문을 연 광주 동구 ‘여행자의 집(ZIP)’이 개관 한달 만에 방문객 4천여명을 돌파했다.

21일 동구에 따르면 여행자의 집은 ‘찾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문화관광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준비된 여행자 편의 공간으로, 여행자들에게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관광 플랫폼이다.

광주 동구 동명동에 자리한 여행자의 집은 동구가 지난 2007년까지 27년간 옛 전남도 교육감 관사로 사용된 건물을 리모델링해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조성했다.

리모델링된 건물 1층은 지퍼 라운지와 지퍼샵이, 2층에는 지퍼 플래닛과 지퍼 펜트리, 마당에는 지퍼 그라운드, 지하 1층은 지퍼 포토존으로 꾸며졌다.

이곳에서는 여행객 편의를 위해 여행자들이 짐을 맡기고, 동명동에 위치한 가게들의 영업시간과 판매 메뉴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지퍼샵에서는 여행에 필요한 물품과 광주관광기념품 구매가 가능하며, 플래닛에서는 여행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여행 플래너 3종과 휴게공간 등을 제공한다.

지난달 8일 정식 개관 여행자의 집은 이후 국내·외 방문객들이 하루 평균 100-200여 명에 달한다.

주말에는 400-500여명의 여행자가 방문해 광주의 ‘동리단길’로 유명한 동명동 카페의 거리 내 인기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여행자의 집은 광주 방문 여행객을 위한 관광안내센터 역할 이외에도 여행을 계획하고 심신을 충전할 수 있는 쉼터이자 광주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전시물들로 구성된 복합전시공간 역할을 공동 수행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지퍼 비어 네트워킹 파티 ▲썸머 플리마켓 그라운드.D ▲놀러 와 챌린지 ▲빛의 분수대 챌린지 등 동구 관광자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여행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임택 동구청장은 “여행자의 집이 도심 속 여행자 쉼터이자 또 다른 동구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즐기면서 쉴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여행객들의 만족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행자의 집은 평일 화요일-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공휴일은 휴관이다.

프로그램 참여 및 예약 등은 여행자의 집 누리집(zipperhouse.co.kr)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가능하다.

/오복 기자
오복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 산학연 ‘미래 모빌리티 산업혁신추진위’ 출범

    광주 제조업의 43%를 차지하는 자동차산업의 혁신을 위해 산학연이 머리를 맞댔다. 광주시는 28일 광주…

    #정치
  2. 2
    지역 건설현장 ‘셧다운’ 등 피해 가중 현실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의 총파업이 닷새째로 접어든 28일 지역 일부 건설현장에서 레미콘…

    #경제
  3. 3
    물 아끼면 내년 1월부터 요금 감면

    광주시의회는 28일 “조석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이 본회의를 통과했…

    #정치
  4. 4
    광주시-시의원 갈등 봉합 모드

    광주시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불거진 일부 시의원과 집행부 간 갈등과 관련, 정무창 의장과 강기정 시장이 나란…

    #정치
  5. 5
    임미란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나서야”

    광주시의회 임미란 의원(더불어민주당·남구2)은 28일 제312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

    #정치
  6. 6
    道,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전남도가 2023년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에 나섰다. 전남도는…

    #정치
  7. 7
    정책 홍보·정치적 입지 확장 ‘양수겸장’

    김영록 전남지사가 전국 ‘호남향우회’와의 접촉면을 넓히며 출향인 민심 잡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실제 민…

    #정치
  8. 8
    尹대통령, 화물연대 업무개시명령 예고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오전 대통령실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 거부 사태와 관련, “노사 법…

    #정치
  9. 9
    金지사 “가뭄 피해 선조치 후보고” 강조

    김영록 전남지사는 28일 2차 가뭄대책 상황보고회에서 “가뭄 장기화가 예상되는 만큼 현장 맞춤형 단계별 용수…

    #정치
  10. 10
    尹정부 ‘기회발전특구’ 본격 기치 올린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우동기·이하 균형위)는 윤석열정부 지역균형발전정책의 핵심인 기회발전특…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