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흥’ 대표하는 아티스트 되겠다”
2년 공백 깨고 미니 4집 발표…“날 것 그대로의 지코 담아”
2022. 08. 02(화) 20:13 가+가-

가수 지코 /연합뉴스

“이번 음반에는 날 것 그대로의 지코가 담겨있습니다.”

가수 지코가 2020년 7월 ‘랜덤 박스’(RANDOM BOX) 이후 약 2년여 만에 돌아왔다.

그는 “스스로 음악을 만들고 혼자 듣다 보니까 좀 더 예전 지코의 모습에 가까운 음악이 나왔다”고 했다.

지코는 지난 1일 열린 미니 4집 ‘그로운 애스 키드’(Grown Ass Kid)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2년간의 공백기를 깨고 ‘괴짜’로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그는 2년간의 공백기 동안 무엇보다 스스로에 대해서 많이 생각했다고 전했다.

지코는 “내 안에 쌓여 있던 많은 데이터를 지우고 새로운 제 모습을 다시 펼칠 수 있게 됐다”며 “굉장히 개운한 상태이고 창작하기 아주 좋은 컨디션”이라고 말했다.

그는 “많은 분의 플레이리스트에 음원들이 추가되고, (음원들이) 일상의 즐거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열과 성을 다해 작업했다”며 신보를 발매한 소감을 밝혔다.

‘그로운 애스 키드’에는 타이틀곡 ‘괴짜’(Freak)를 포함해 ‘서울 드리프트’(SEOUL DRIFT), ‘트래시 토크’(Trash Talk), ‘오엠지 프리스타일’(OMZ freestyle), ‘녹터널 애니멀스’(Nocturnal animals) 등 5곡이 수록됐다.

지코는 타이틀곡 ‘괴짜’에 대해서 “지금 아니면 언제 이런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했다”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저의 거친 모습”이라고 말했다.

당초 지코는 신보 발표에 맞춰 지난달 27일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하려 했다.

그러나 신보 발표를 이틀 앞둔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부득이하게 음반을 먼저 발매한 뒤 예정됐던 외부 활동은 모두 취소했다.

그는 “활동을 앞두고 확진 소식을 접했을 때 너무 아쉬웠다”며 “음반 발매에 맞춰 바로바로 제공될 콘텐츠가 많이 준비됐는데 그걸 제때 보여주지 못한 게 아쉬웠다”고 밝혔다.

지코는 “‘흥’이라는 단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돼야 하지 않을까”라면서 2년간의 공백을 깨고 치열한 여름 가요계에 다시 도전장을 던진 자신감을 감추지 않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1. 1
    2천만 관광도시를 꿈꾸며 / 서채수

    영산강 안개 속에 기적이 울고, 삼학도 등대 아래 갈매기 우는, 그리운 내 고향 목포는 항구다. 목포가…

    #기고/칼럼
  2. 2
    광주동구자원봉사센터 ‘냉방용품 나눔’ 행사

    광주동구자원봉사센터는 15일 “초복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의 무더위 예방을 위해 센터에서 광주 동구새마을회…

    #사람들
  3. 3
    KIA vs 삼성 16일 ‘달빛시리즈’

    광주시와 대구시가 영호남 관광 상생 발전과 화합을 위한 달빛동맹 스포츠관광 교류 ‘달빛 시리즈’ 2차 행사를…

    #정치
  4. 4
    ‘캐스퍼’ 전기차 시대 개막…GGM, 글로벌 기업 도약 ‘시동’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15일 전기차 ‘캐스퍼 일렉트릭’ 양산에 본격 돌입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

    #경제
  5. 5
    도시철도 2호선 7·10공구 업체 구하기 ‘진땀’

    광주시가 그동안 4차례나 유찰된 도시철도 2호선 7·10공구 공사 업체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올해 안에…

    #정치
  6. 6
    승차감·정숙성 개선…“기아 대표 전기차 맞네”

    기아 전기차 대표차종인 EV6가 기존 모델보다 상품성이 개선된 새로운 얼굴로 최근 출시됐다. 종전 모델도 전…

    #경제
  7. 7
    [인터뷰]문인 광주 북구청장 “안전하고 품격있는 삶 누리는 ‘행복 북구’ 이끌겠다”

    민선 7기에 이어 민선 8기 전반기까지 6년간 북구를 이끌고 있는 문인 광주 북구청장은 관료 출신다운 행정력…

    #토크·대담·인터뷰
  8. 8
    “손뼉을 마주쳐야 소리가 나지 않겠소” / 김영집

    중국에 한비라는 인물이 있었다. 뛰어난 법치사상가였으나 한나라 왕은 그를 인정하지 않았다. 훗날 진시황제가 …

    #시론
  9. 9
    “폭주족 처벌 강화”…‘오토바이 패키지 3법’ 발의

    더불어민주당 조인철 국회의원(광주 서구갑·사진)은 15일 ‘스쿨존 내 후면 단속카메라 설치’와 ‘폭주족 처벌…

    #정치
  10. 10
    지역경제 파급 건설·부동산업 위기 예삿일 아냐

    고금리가 지속되면서 부동산 경기도 크게 위축돼 있다. 지역 중소 건설사들은 어려운 상황을 호소한다. 연쇄…

    #사설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