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사랑상품권’ 할인 판매 40억 푼다
19일부터 기프트형→충전형 카드 판매 개시
1인 100만원 한도 後캐시백 할인방법 변경
2022. 08. 01(월) 20:15 가+가-
광양시가 오는 19일 광양사랑상품권을 기프트형 카드에서 충전형 카드로 변경해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

광양시는 1일 “그동안 직접 판매대행점에 방문해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인해 구매 시간 제약, 창구 판매 혼잡 등 시민 불편이 발생해 이를 해소하기 위해 판매 방식을 전면 변경했다”고 밝혔다.

변경된 상품권은 구매자가 금융기관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 사용의 편리성과 부정유통 문제를 해소했으며 1회성 사용으로 소요되는 기프트형 상품권의 발급·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새로운 상품권은 충전식 체크카드 형태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모바일앱(지역상품권 착 ‘chak’)을 통해 회원 가입이 가능하고 계좌 연결, 카드를 발급해 충전 후 사용하면 된다.

만 14-18세의 미성년자는 부모 동의 하에 회원 가입과 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만 14세 미만의 경우 보이스피싱이나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커 발급이 불가하다.

오프라인 신청은 농협은행(29개소), 광주은행(3개소), 광양시새마을금고(6개소)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신분증과 본인 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을 지참해야 한다.

월 구매 한도는 당초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확대했으며 광양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결제 금액이 부족하거나 비가맹점에서 사용 시 연결된 개인 통장계좌에서 결제된다.

또한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는 광양사랑상품권 유통을 늘려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광양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전면 개정해 8월 중순께 공포할 예정이다.

시는 조례 개정을 통해 광양사랑상품권이 활발하게 유통돼 지역 소상공인의 건전한 육성 등 발전을 도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면 개정된 내용을 살펴보면 ▲1인 당 상품권 할인 구매 한도 월 50만원에서 100만원, 연 600만원에서 1천200만원으로 상향 ▲할인 방법 변경(先할인→後캐시백) ▲가맹점 등록 완화 ▲광양사랑상품권운영위원회 구성·운영 등이다.

정구영 지역경제과장은 “조례 개정으로 광양시의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는 광양사랑상품권을 통해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시민들이 더욱 편하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입 한도를 상향 조정하고 비대면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양=양홍렬 기자
광양=양홍렬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교수 선임

    광주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광주관광재단 이사회는 27일 …

    #정치
  2. 2
    문체부 산하 공공기관들, ‘퍼주기식’ 사내대출 운용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이른바 ‘3고(高)’ 위기로 일반 서민들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과 달…

    #정치
  3. 3
    첨단 전략산업 중심지 도약 채비 마쳤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첨단…

    #정치
  4. 4
    尹정부, 청년교통비 지원사업도 ‘싹둑’

    윤석열 정부 들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사업’이 올해 종료된 데 이어, 산업…

    #정치
  5. 5
    물고기조차 살 수 없는 저수지 ‘급증’

    전남 지역 농어촌 저수지의 노후화와 수질 악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정치
  6. 6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닻 올렸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본격적인 총력 체계를 구축했다…

    #정치
  7. 7
    ‘에이스 페어’ 1억6천만달러 수출 상담

    국내 최대 콘텐츠 종합전시회 ‘2022 광주 ACE Fair’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

    #정치
  8. 8
    “체험학습 못가…” 중학생이 교실서 흉기 휘둘러

    체험학습을 못간다는 이유로 교실에서 흉기로 난동을 부린 중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광주 서부…

    #사회
  9. 9
    임선숙 민주당 최고위원 “호남민 의견수렴…정책 반영 힘쓰겠다”

    더불어민주당 임선숙 최고위원은 27일 “광주와 전남·북 등 호남민의 의견을 정확하고 제대로 수렴해 민주당 안…

    #정치
  10. 10
    市, 노후 가로등 발광다이오드로 교체

    광주시는 27일 “운전자 안전과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노후 가로등을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한다”고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