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광양시정 비전 시민과 함께 만든다
市 홈페이지·SNS서 슬로건·시정목표 설문 조사
다양한 시민 의견 반영 27일까지 비전 체계 확정
2022. 06. 19(일) 19:53 가+가-
광양시가 민선 8기 슬로건과 시정 목표를 담은 새로운 비전 체계를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3일까지 시 홈페이지, 시 공식 SNS를 통해 슬로건, 시정 목표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 중이다.

그동안 시는 비전 체계 수립을 위해 지난 5월 실무 TF 구성을 시작으로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협의하고 최근 시장직 인수위원회와 당선자 보고·검토를 통해 최종 후보안을 확정지었다.

슬로건은 민선 8기 시정의 지향점을 함축적으로 나타낸 짧은 어구로 최종 3개 안에 대해 설문을 시행 중이다.

제1안은 ‘감동행정, 광양시대!’로 시정 운영의 모든 과정에서 진심 어린 감동행정을 실현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양을 만들겠다는 당선자의 의지를 표현했다.

제2안은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감동시대를 만들고 시민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겠다는 의미다.

마지막으로 ‘광양’이라는 이름만으로 감동되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뜻의 ‘광양, 감동이어라!’다.

시정 목표는 대내외 주변 환경을 고려해 시민에게 희망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시의 미래상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슬로건과 마찬가지로 3개 안에 대해 설문을 실시 중이다.

제1안은 ‘지속 가능한 감동도시 광양!’으로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과 포용적 사회 추구를 실천하며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감동도시 실현을 표현했다.

제2안은 ‘더불어 사는 감동삶터, 광양시대!’이며 지역, 성별, 계층의 구분 없이 모든 시민이 경제·사회·문화적으로 보장된 삶을 누릴 수 있는 감동이 녹아든 도시 실현을 의미한다.

제3안은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과 안정적인 환경 추구의 조화와 균형을 통해 현재는 물론, 미래에 더욱 가치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 발전 글로벌 도시 실현을 표현한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이다.

이 밖에 기타 의견 수렴 공간도 별도 마련해 시민의 창의적 의견을 수렴해 반영할 예정이다. 설문은 광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0여명에게 소정의 설문 참여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는 광양시 홈페이지(gwangyang.go.kr) 내 ‘시민참여→설문조사’에 마련된 게시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3만여명이 친구로 등록된 광양시 공식 SNS(카카오톡)에서도 홍보 메시지를 전송해 시민 참여를 열어 놓을 계획이다.

이화엽 기획예산실장은 “민선 8기 비전 체계는 초변화시대에 광양시가 나아가야 할 미래 비전과 정인화 당선자의 시정 철학을 담아 시민과 함께 만들겠다”며 “소중한 시민 의견을 반영한 슬로건과 시정 목표가 확정되는 대로 공표해 광양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겠다”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27일 비전 체계를 최종 확정하고 7월 1일 출범하는 민선 8기 비전 체계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광양=양홍렬 기자
광양=양홍렬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교수 선임

    광주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김진강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광주관광재단 이사회는 27일 …

    #정치
  2. 2
    문체부 산하 공공기관들, ‘퍼주기식’ 사내대출 운용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이른바 ‘3고(高)’ 위기로 일반 서민들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과 달…

    #정치
  3. 3
    첨단 전략산업 중심지 도약 채비 마쳤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첨단…

    #정치
  4. 4
    尹정부, 청년교통비 지원사업도 ‘싹둑’

    윤석열 정부 들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사업’이 올해 종료된 데 이어, 산업…

    #정치
  5. 5
    물고기조차 살 수 없는 저수지 ‘급증’

    전남 지역 농어촌 저수지의 노후화와 수질 악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정치
  6. 6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닻 올렸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인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본격적인 총력 체계를 구축했다…

    #정치
  7. 7
    ‘에이스 페어’ 1억6천만달러 수출 상담

    국내 최대 콘텐츠 종합전시회 ‘2022 광주 ACE Fair’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

    #정치
  8. 8
    “체험학습 못가…” 중학생이 교실서 흉기 휘둘러

    체험학습을 못간다는 이유로 교실에서 흉기로 난동을 부린 중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광주 서부…

    #사회
  9. 9
    임선숙 민주당 최고위원 “호남민 의견수렴…정책 반영 힘쓰겠다”

    더불어민주당 임선숙 최고위원은 27일 “광주와 전남·북 등 호남민의 의견을 정확하고 제대로 수렴해 민주당 안…

    #정치
  10. 10
    市, 노후 가로등 발광다이오드로 교체

    광주시는 27일 “운전자 안전과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노후 가로등을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한다”고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