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로컬푸드 소비자 체험행사 인기
소비자 초청 농가 체험·어린이 장보기 호평
안전먹거리 보장·소비 촉진 로컬푸드 활성화
2022. 05. 25(수) 20:30 가+가-

해남군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소비자 체험 행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최근 어린이집 원아 59명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장보기 체험 행사를 실시, 호응을 얻었다.<해남군 제공>

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소비자 체험 행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해남군은 25일 “지난 4월 유기농 시금치 수확 체험을 시작으로 이어지고 있는 로컬푸드 체험 행사는 지역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고 구매하는 소비 촉진 행사를 통해 로컬푸드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군민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소비자 회원 40명을 초청해 해남읍 별난딸기 농장에서 가족 단위 딸기 수확 체험 행사를 가졌다. 로컬푸드 매장에서는 어린이집 원아 59명을 대상으로 직매장 장보기 체험 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해남군 로컬푸드 소비자 초청 농가체험 행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 4월 유기농 시금치, 5월 딸기 수확 체험을 실시했으며 오는 6월에는 염색 체험, 7월 블루베리 체험 등 매월 소비자 초청 행사를 계획 중이다.

특히 어린이 로컬푸드 체험 행사가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장보기 체험 등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오시아노 캠핑장에서는 지난 20일부터 매주 금·토요일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를 열어 캠핑족들에게 신선한 로컬푸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캠핑장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한 ‘해남에서 장보기’ 이벤트의 일환으로 캠핑장을 이용하는 이용객이 해남군에 소재한 지역 상가에서 1만원 이상의 물품 구매 영수증을 첨부해 응모하면 추첨에 의해 해남군 지역 농수특산품이나 관광기념품 등 다채로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해남군은 군 출연기관인 재단법인 해남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한 다양한 소비 촉진 사업과 지역 상가와 상생하는 협력체계 구축 사업, 소비자 초청 농가 체험 행사, 어린이 로컬푸드 소비체험 행사 등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지역민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보장하기 위해 생산부터 유통·판매 과정까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며 “동네방네 로컬푸드가 활성화되도록 다양한 소비 촉진 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만큼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해남=박필용 기자
해남=박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주말·연휴에도 ‘찜통더위’

    이번 주말·연휴에도 광주·전남은 ‘찜통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11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12일 …

    #사회
  2. 2
    항의받는 주호영 비대위원장

    11일 오전 수해 복구 자원봉사를 위해 서울 동작구 사당동을 찾은 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

    #정치
  3. 3
    광주시 666명·전남도 501명 5급 이하 인사

    광주시와 전남도가 11일 5급 이하 승진·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인사 규모는 광주 666명(5급 130명, …

    #정치
  4. 4
    ‘예산 지원’ 기초의회 연구모임 투명성 강화 절실

    광주 기초의회 의원 연구모임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의원 연구모임은 …

    #정치
  5. 5
    “112에 신고하라” 출동 거부 광주소방 부실 대응 논란

    사람이 쓰러졌다는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이 되레 “112로 신고하라”며 부실 대응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회
  6. 6
    ‘풍력발전 특별법’ 연내 제정 요청

    전남도는 11일 “박창환 정무부지사가 국회를 찾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의원들에게 해상풍력 …

    #정치
  7. 7
    목포시, 어린이집 관리·감독 부실 ‘도마위’

    최근 보조금을 허위 수령한 정황이 드러났던(본보 7월28일자 11면) 목포시내 어린이집과 관련, 각종 위…

    #사회
  8. 8
    송갑석 “차기 지도부, 진정한 호남 정신 필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선거에 유일한 비수도권 후보이자 호남 단일 후보로 출마한 송갑석 국회의원(광주…

    #정치
  9. 9
    광주시, 민선 8기 첫 추경 7천362억 편성

    민선 8기 광주시가 제1회 추경예산 7천362억원을 편성해 11일 시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추경예산은 올해 …

    #정치
  10. 10
    주철현 “역사문화공간 사업 거문도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여수시갑)은 11일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의 2022년 근대역사문화공간 활성화…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