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단보도 사고 6명 사상 탁송차 운전기사 집유
유족들 “불처벌” 등 양형 고려
2021. 12. 02(목) 20:23 가+가-
운전 부주의로 보행자 5명을 숨지게 하는 등 6명을 사상케 한 탁송차량 운전기사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순천지원 형사1단독(재판장 허정룡)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사) 및 도로교통법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41)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 벌금 20만원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7월20일 오전 8시56분께 여수 광무동 한재터널 쪽에서 한재사거리 방면으로 운전하다 횡단보도를 건너던 보행자들과 신호대기 중인 차량을 잇따라 들이받아 6명을 사상케 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탁송차량의 최대 적재량인 5.3t을 초과한 6.7t 상당의 자동차 5대를 과적하고 심한 내리막길에서 충분한 감속을 하지 않은 채 주행했다.

당시 A씨 차량은 과적 등으로 인한 제동장치의 결함으로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차량에 치인 보행자 5명이 저혈량 쇼크, 중증 두부·흉부외상, 다발성외상, 뇌간압박 등으로 숨지고 1명은 뇌진탕 등 상해를 입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과실로 5명이 사망하고 1명이 다치는 중한 결과가 발생했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 등 2개 이상 사유에 해당한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다만 “사망한 피해자의 유족들과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은 점, 피고인이 잘못을 반성하고 있는 점, 범죄전력이 없으며 처와 아들을 부양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판시했다./임채만 기자
임채만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포장 수수료도 받는다고?” 자영업자 ‘부글부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쿠팡이츠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이 오는 10월부터 포장 수수료도 부과할 예정이어…

    #경제
  2. 2
    광주·전남 코로나 1만명대 폭증

    코로나19 재유행이 정점을 향해 치닫고 있는 가운데 광주·전남 신규 확진자가 1주일 만에 또 다시 ‘더블링’…

    #정치
  3. 3
    ‘여수 선소대교’ 11일 개통…낭만 밤바다 불 밝힌다

    -웅천-소호 간 연결 1천154m 왕복 4차선 준공 -남양건설 대표시공…지역 야경 명소 ‘주목’ 여수…

    #정치
  4. 4
    남부 가뭄속 ‘물부족’…중부 폭우속 ‘물난리’

    올 여름 비가 오지 않아 식수 공급마저 부족해진 완도군 보길면에서 관계자들이 전남도에서 제공한 생수를 마을회…

    #사회
  5. 5
    金지사, 민선 8기에도 직무평가 1위

    김영록 전남지사가 민선 8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실시된 전국 17개 광역단체장 직무수행 평가에서 1위를 차지…

    #정치
  6. 6
    윤정민 서구의원 “야생동물 농가 피해 지원·보상 확대를”

    윤정민(사진) 광주 서구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시 서구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등 피해보상에 관한 조례 일…

    #정치
  7. 7
    道, 면역저하자 ‘이부실드’ 무상 투약 시작

    전남도는 9일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으로 항체 형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예방적 항체주사제…

    #정치
  8. 8
    전남개발공사 사장 공모 4명 지원

    전남개발공사는 9일 “제8대 사장 공개모집 결과, 최종 4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사장 응모자는 …

    #정치
  9. 9
    “쌀 값 안정, 대통령이 직접 나서라”

    쌀 값 하락으로 심각한 생존 위기에 처한 농업과 농민을 위해 대통령이 직접 나서 쌀 수급 안정 대책을 세워야…

    #정치
  10. 10
    서동용 ‘광양 황금지구 학교 신설’ 협의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과 전남도교육청, 광양시교육지원청, 광양시 관계자 2…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