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캐스퍼’ 사전예약 첫날 1만2천대 돌파 ‘대박’
광주형일자리 1호 기업 GGM 위탁 생산
올해 물량 소화…온라인 마케팅 성공 신화
2021. 09. 14(화) 21:40 가+가-
15일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본격 양산 예정인 SUV ‘캐스퍼·사진’ 온라인 판매 사전 예약이 1만2천대를 돌파했다.

이는 사전 예약 첫날부터 대박을 터트린 셈인데, ‘캐스퍼’ 시장 진입 성공의 신호탄으로 평가된다.

‘캐스퍼’는 전국 최초 지자체 주도의 ‘노사 상생형 일자리’ 모델이자 ‘광주형일자리 1호’ 기업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현대자동차로부터 위탁 받아 생산하는 첫 번째 완성 차이다.

14일 광주시와 GGM 등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가 이날 캐스퍼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사전계약)을 시작한 가운데, 오후 2시 기준 계약물량이 1만2천대를 돌파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올해 연말까지 GGM이 목표한 1만2천대 생산물량을 사전예약 첫날에 모두 소화해 냄으로써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얼리버드 예약은 기존의 영업망이 아닌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에서 진행되고 있다. 본격적인 판매는 오는 29일 디지털 프리미어와 함께 시작된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엔트리 SUV’이다. 개성을 살린 내·외장 디자인과 컬러,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운전자 중심의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첫 생산 모델인 캐스퍼가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한 가운데 GGM은 15일 오전 10시에 1호차 양산 기념식을 자체적으로 하고 본격 생산에 돌입하게 된다.

올 연말까지 약 4개월 간 목표 생산량을 1만2천대로 잡고 있으며, 내년에는 7만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노사상생의 광주형일자리 1호 기업인 GGM은 지난 4월 광주시 광산구 빛그린국가산업단지에 준공됐다.

광주형 일자리는 광주시, 현대차 등이 3년간 5천754억원을 투자해 정규직 일자리 908개(간접 1만1천개)를 창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연간 최대 생산 능력은 10만대로 차체·도장·조립 등 총 3개의 공장으로 구성됐다.

현재 1천cc급 경형 SUV 생산라인만 가동 중이지만 생산 차종 변경에 따라 최단시간 내에 라인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는 가변 생산 시스템을 갖췄다.

/이종행 기자
이종행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체감형 인공지능 기술…지하철역서 만난다

    인공지능(AI) 중심 도시인 광주시 도시철도 역사가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지하철 역사 빈 공간에…

    #정치
  2. 2
    “민간·군공항 연계, 지역 갈등 심화 우려”

    국토교통부가 무안국제공항과 광주공항 통합 시기를 군공항 이전 추진상황 등을 고려해 결정(제6차 공항개발 종합…

    #정치
  3. 3
    광주 유일 시립수목원 내년 5월 개장

    광주에서 유일한 시립수목원이 내년 5월 말 개장된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남구 양과동에 위치한 …

    #정치
  4. 4
    이재명, 전북 경선 1위 탈환…대세론 탄력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전북 지역 경선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과반 득표로 승리해 ‘이재명 대세론’…

    #정치
  5. 5
    전남 고속도로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연장

    전남지역 고속도로에 설치된 임시선별검사소가 10월 말까지 연장 운영된다. 전남도는 26일 “추석 연…

    #정치
  6. 6
    추석 연휴 이동 ‘코로나19 대확산’ 현실화

    광주·전남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추석 연휴 직후 폭증하고 있다. 방역 당국은 이번 주가 확산과 억제의…

    #사회
  7. 7
    광주시, 가을철 도로 일제 정비 실시

    광주시는 내달 6일까지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 환경 제공을 위해 가을철 도로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고 26일 밝…

    #정치
  8. 8
    광주시, 청년 부채 연체 해소 추가 지원

    광주시는 내달 1일부터 광주청년 금융복지사업(청년드림은행)을 통한 청년 부채 연체 해소 지원대상자 40명…

    #정치
  9. 9
    金지사, 타지역 접촉자 선제검사 등 특별 당부

    김영록 전남지사는 추석 이후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짐에 따라 27일 타 지역 접촉 및 증상 의심 시 선…

    #정치
  10. 10
    투기 의혹 공무원 야산서 숨진채 발견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던 장성군청 소속 공무원이 숨진 채 발견됐다. 26일 장성경찰서…

    #사회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