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특화 과수 ‘무화과’ 본격 수확
여름 전정·미량요소 시비 핵심기술 보급 품질 최상
2021. 09. 01(수) 20:00 가+가-

영암군은 지역특화 과수인 무화과를 지난 8월부터 본격 수확하고 있다. 군은 무화과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영암군 제공>

영암 무화과가 본격 출하되고 있다.

영암군은 1일 “지역특화 과수인 무화과가 지난 8월 중순부터 본격 수확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무화과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발 빠른 현장 기술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는 동해에 따라 수확량이 30-40% 줄었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국민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그 어느 때 보다 맛있는 과일 소비 욕구가 커지고 있다.

다행히 무화과는 햇빛이 좋은 8월 중순부터 본격 출하가 시작돼 품질이 최상인 상태로 유통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군 농업기술센터는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당도 14브릭스 안팎의 최고 품질 무화과 생산을 위해 여름 전정, 미량요소 시비 등 핵심기술을 보급하고 있다.

여름 전정은 햇빛이 과실 밑까지 가도록 나무 윗부분 가지를 정리하는 것이다. 기능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만들어지면서 당과 맛을 향상시킨다.

또한 미량요소 시비는 무화과 특유의 향을 만들어 과실의 풍미를 더하며 저장성을 올려준다.

무화과는 꽃이 열매인 ‘신비의 과일’이며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어 ‘여왕의 과일’이라고 불린다. 식이섬유, 소화효소,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해 아무리 많이 먹어도 탈이 없고 다이어트·변비 개선 등 미용에도 으뜸이다./영암=이봉영 기자
영암=이봉영 기자
많이 본 뉴스
  1. 1
    [김경수의 광주땅 최초 이야기](24)전기시설

    19세기에 시작된 전깃불은 20세기 석유시대를 거쳐 21세기 전력혁명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5년 전 옥상…

    #김경수의 광주땅 최초 이야기
  2. 2
    전남, 학교·학원 등 ‘연쇄감염’ 잇따라

    광주·전남에서 일상생활 접촉과 학교·학원 등 교육시설을 중심으로 한 연쇄감염이 잇따르고 있다. 14일 …

    #사회
  3. 3
    文대통령 “초광역협력이 균형발전 핵심 정책”

    문재인 대통령이 광역시·도간 ‘초광역협력’을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정책으로 선언했다. 문 대통령은 14…

    #정치
  4. 4
    어등산 개발 방식 원점 재검토…소송전 비화 조짐

    광주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 사업이 사실상 무산되면서 광주시와 ㈜서진건설의 갈등이 또다시 법적 다툼으로 비화할…

    #정치
  5. 5
    15일 전남도 국감…최대 현안 ‘해상풍력’ 놓고 공방일 듯

    전남도 국정감사가 15일 도청에서 열린다. 이번 현장 국감에서는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군공항 이전…

    #정치
  6. 6
    서울서 2021 소금박람회 道, 천일염 우수성 홍보

    전남도는 해양수산부, 영광군, 신안군과 함께 14일부터 3일간 서울 올림픽프라자 야외 광장에서 전남산 명…

    #정치
  7. 7
    주말·휴일 기습 한파……일부 내륙 첫 서리 예보도

    이번 주말과 휴일 광주·전남에 첫 ‘기습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나들이객은 옷 차림에 각별히 신경…

    #사회
  8. 8
    “학동 참사 부실수사 강도 높게 추궁”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게 국회의원의 소명이라는 생각에서 이번 국감의 키워드를 안전으로 정했습…

    #정치
  9. 9
    김회재 “정부지원으로 배불린 대한항공, 사회적 책무 이행 강제해야”

    고용유지지원금 1천780억 지원 불구 비정규직 해고... 임원보수 늘려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여…

    #실시간 뉴스
  10. 10
    광주 ‘엔젤 투자 유치’ 전국 최하위

    창업 초기 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엔젤 투자’의 최근 10년간 광주 지역 유치액과 유치기업 규모가 …

    #정치

기사 목록

광주매일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