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광주·전남중기청, 수출지원 가이드 발간
29개 유관기관 184개 사업 수록

2021. 03.04. 20:40:10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광주·전남지역 29개 수출유관기관이 제공하고 있는 184개의 수출지원사업을 모두 수록한 ‘한눈에 보는 총망라 수출지원 가이드’(이하 수출지원 가이드북)를 제작·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출지원가이드북은 ‘기획-마케팅-이행’ 3단계별로 나눠 수록함으로써 기업들의 효율적인 정보탐색을 지원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지원정책사업에 대한 기업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관의 웹사이트와 사업별로 담당부서의 연락처를 일일이 책자에 수록한 점도 이목을 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출 상담회, 국제 전시회 참가 지원 같은 비대면 서비스 지원내용에 대해서도 수록해 기업들의 사업 참여율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문범 수출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수출지원사업 설명회로는 유관기관의 다양한 수출지원사업을 중소기업에게 전달하는 데 한계가 있어 책자를 발간했다”면서 “이번에 발간된 수출지원가이드북이 중소기업 수출업무 담당자들이 언제든 손쉽게 펼쳐보고 도움받을 수 있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책자를 희망하는 기업은 가까운 수출유관기관을 방문해 받아볼 수 있으며, 파일로 받아보길 원하는 기업은 광주·전남지방중기청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최환준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