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영암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일반가정 50가구, 저소득층 5가구 대상

2021. 01.25. 19:57:45

영암군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에 나선다.

영암군은 25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t 또는 열량 6만1천900㎉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군은 올해 1천3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일반가정 50가구,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5가구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일반가정 20만원, 저소득층 가정 60만원이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LNG 가정용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주택 소유자 또는 세입자다.

세입자의 경우 주택 소유자 동의를 받아야 하고 공공기관과 공공시설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희망자는 가까운 보일러 판매점에서 설치계약 체결 후 보조금 지급 요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보일러 판매점은 신청자의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함께 설치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영암군 환경보전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사업 물량 소진 시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난방비 절감은 물론, 미세먼지 발생을 줄여 대기질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영암=이봉영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