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스포츠

“노후 김치냉장고 부품 무상 교체” 위니아딤채, 화재 방지 조치 실시

2020. 12.03. 19:14:32

위니아딤채가 15년 이상 지난 구형 김치냉장고의 화재 방지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협의를 통한 자발적 수거 등의 조치를 실시한다.

3일 위니아딤체에 따르면 수거 및 교체 대상은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돼 판매가 된 김치냉장고 ‘딤채’ 제품으로, 전면에 조작용 디스플레이가 있고 후면 하단에는 기계실(배선 및 전기부품 조립)이 있는 상부 개폐식(뚜껑형) 구조의 모델이다.

이번 수거 및 교체는 약 15년 이상 장기 사용한 김치냉장고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 조치 차원에서 실시한다.

장기간 사용한 부품의 열화 현상과 습기 및 먼지의 오랜 방치로 트래킹 또는 합선 현상 등에 의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안전한 딤채 사용을 위해 화재가능 원인의 추정부품을 수거 및 교체를 시행한다.

위니아딤채는 이번 수거 및 교체 서비스 조치로 ▲제품 기계실 청소 및 안전점검 ▲노후 부품 전액 무상 교환 ▲고객이 신제품 구매 원할 시 할인 혜택을 적용한 보상판매 등을 실시한다.

수거 및 교체는 연중 상시로 진행되며 고객상담실 대표번호(1588-9588)를 통해 접수와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해당 고객에게는 별도로 해피콜과 LMS문자를 발송하고 홈페이지와 전국 전문점, 서비스센터를 통해 안내 포스터를 부착 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최환준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