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완도 군외-약산 산림해양 치유길 ‘활짝’
郡,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1차년도 사업 완료

2020. 11.22. 18:34:28

완도군은 22일 “숲과 바다, 섬이 어우러진 완도만의 독특한 산림해양 관광자원을 활용한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조성’ 사업의 1차년도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민 및 관광객에게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조성’ 사업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 동안 3단계로 나누어 실시한다.

특히 완도군 12개 읍·면의 아름다운 산림해안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숲길, 마을길, 도심길 등 다양한 유형의 코스로 조성되고 있다.

이번에 사업이 완료된 1단계 구간은 완도읍과 군외면, 신지면, 고금면, 약산면 등 5개 읍면이 해당된다.

주요 구간으로는 군외면 달도(망뫼산) 약샘을 시작으로 완도대교-수목원 수변쉼터-상왕봉 삼거리-초개산-서망산-완도타워-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장보고 대교 하단-약산대교-가사동백해변-당목항에서 끝나는 총 58.6km의 코스이다.

2021년도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비 6억 원을 확보해 2단계 구간인 금일읍, 금당면 등 4개 읍·면에 대한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이다.

박은재 환경산림과장은 “완도만의 청정한 환경과 산림해안경관을 활용한 트레킹 코스를 조성해 국민은 건강을 증진시키고, 완도가 산림치유와 해양치유를 아우르는 치유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완도=윤보현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