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
지역
사람들
오피니언
TV
지역종합
지역특집
동부
서부
PDF

‘소강남 순천’ 주제 문화재야행 성료

2020. 11.03. 19:15:02

순천 문화재야행이 순천향교 일원에서 최근 이틀간 ‘소강남 순천’을 주제로 성공리에 열렸다. 오는 7일까지는 순천문화재야행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야행도 개최된다. 온라인야행에서는 오프라인 행사의 모습과 역사 강사와 함께하는 투어 영상도 볼 수 있다. <순천시 제공>
순천 문화재야행이 순천향교 일원에서 최근 이틀간 ‘소강남 순천’을 주제로 성공리에 열렸다.

올해 문화재 야행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문화향유 프로그램을 대면과 비대면 온라인으로 병행하고 순천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개막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간소화해 허석 순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포토존 점등식으로 대체했다.

특히 이번 야행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행사장에 6개 거점방역 안내소를 설치·운영하고 전문 방역업체의 소독 하에 행사를 진행했고 문화재 탐방 및 체험 등에 대한 사전 예약제를 실시했다.

지난 2일부터 오는 7일까지는 순천문화재야행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야행도 개최된다. 온라인 야행에서는 오프라인 행사의 모습과 역사 강사와 함께하는 투어 영상도 볼 수 있다.

온라인 투어 기간에도 순천향교와 문화거리 일원에 야간 경관과 길거리 조명을 유지해 시민들이 쉽게 문화유산을 찾을 수 있도록 했고 3곳 이상의 문화유산을 투어하고 관련 사진을 홈페이지에 게재할 경우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순천=남정민 기자

광주매일 TV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